전체 기자
닫기
임효정

포니정재단, 제1회 포니정 학술지원 연찬회 개최

2018-02-22 11:18

조회수 : 2,39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임효정 기자] 포니정재단이 서울 삼성동 파크하얏트서울에서 포니정 학술지원 연구자의 연구 성과 공유와 학술 교류를 위한 제1회 포니정 학술지원 연찬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포니정재단은 지난 2005년 HDC현대산업개발 정몽규 회장이 선친인 고 정세영 현대산업개발 명예회장의 도전과 혁신 정신을 기리기 위해 설립한 장학재단이다. 이번 연찬회에서는 국내외 인문학자들이 한반도를 둘러싼 동북아시아 평화에 대해 다양한 인문학적인 접근과 통찰을 제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몽규 HDC현대산업개발 회장을 비롯한 재단 이사진, 어윤대 전 고려대학교 총장, 박길성 고려대 교육부총장, 포니정재단 학술지원 사업 역대 수혜자 및 고려대 민족문화연구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축사에 나선 정 회장은 “포니정 학술지원 연찬회를 통해 인문학의 가치를 공유하고 인문학이 사회의 근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뒤이어 박길성 고려대 교육부총장은 “포니정 학술지원 연찬회에서 이루어지는 인문학에 대한 고민이 우리 사회와 미래에 긍정적인 울림을 주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포니정재단은 '기본이 바로 서야 경쟁력이 생긴다'는 고 정세영 명예회장의 뜻을 이어받아 2009년부터 인문학 분야의 발전을 위한 학술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또한, 재단은 한국학의 세계화에 기여하고자 2016년 5월 고려대학교 민족문화연구원과 한국학분야 연구지원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를 통해 해외 신진 한국학자를 국내로 초대해 연구 및 출판을 지원하는 ‘포니정 펠로우십(Pony Chung Fellowship)’과 국내외 석·박사생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학 세미나 ‘민연 젊은 한국학 아카데미(RIKS Academy)’를 운영 중이다. 
 
제1회 포니정 학술지원 연찬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산업개발
 
임효정 기자 emyo@etomato.com
  • 임효정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