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신항섭

키움투자자산운용, 코스닥 스마트인베스터 목표전환2호 펀드 모집

2018-02-20 14:53

조회수 : 2,36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신항섭 기자] 키움투자자산운용은 '키움 코스닥 스마트인베스터 목표전환형 증권투자신탁 제2호[혼합-재간접형](이하 키움 코스닥스마트인베스터 목표전환2호)'를 출시한고 20일 밝혔다.
 
이 펀드는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농협은행, 삼성생명, 키움증권, NH투자증권, 삼성증권, DB금융투자, 메리츠종금증권, IBK투자증권, 대신증권, 유진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에서 23일까지 한시적으로 가입할 수 있는 단위형 상품이다.
 
주요 투자대상은 '코스닥150지수의 수익률을 추종하는 ETF(이하 코스닥150ETF)이다. 코스닥150지수란 코스닥 상장종목 중 업종대표성 및 유동성을 기준으로 선출된 150개 대표종목을 추종하는 인덱스 지수로 코스닥 전체 시가총액에 60%를 차지해 소규모 금액으로도 코스닥 시장 전반에 투자한 것과 같은 분산투자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투자방법은 코스닥 지수가 10포인트 오르면 코스닥150ETF를 순자산 총액의 2%를 매수하고 내리면 3% 매수하는 자동분할매수 전략을 실행한다. 이 때 A클래스 기준 3% 수익률이 달성되면 포트폴리오를 초기화(리밸런싱)로 변동성을 줄이고 새로운 이익실현 기회를 모색한다. 즉, 변동성이 높은 코스닥시장에서 매매타이밍을 잡기 어려운 투자자들에게 매수/매도타이밍 고민 없이 투자할 수 있는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는 펀드다.
 
김흥수 키움투자자산운용 리테일팀장은 "최근처럼 코스닥 지수의 변동성이 높아진 상황에서는 코스닥종목 편입비중이 80~90%에 달하는 순수 주식형 펀드에 투자하기 보다는 코스닥 지수변화에 따라 가격 분할매수를 실시하는 ‘키움 코스닥 스마트인베스터 전략’이 현 장세에 유효한 투자전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키움 코스닥 스마트인베스터 목표전환 증권투자신탁 제2호[혼합-재간접형]’도 A클래스 기준 6% 수익률이 달성되면 국내채권ETF에 투자하는 채권-재간접형으로 전환되며 전환 후 1년이내 상환된다. 모집기간은 2월23일까지이며 A클래스 기준 선취판매수수료는 납입금액의 1.0%이내이고 총 보수는 연 0.83%이다.
 
신항섭 기자 kalthe@etomato.com
  • 신항섭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