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심수진

lmwssj0728@etomato.com

반갑습니다. 증권팀 심수진 기자입니다. 제보 환영합니다 :)
DB자산운용, '글로벌 4차산업 EMP펀드' 출시

2018-02-19 13:38

조회수 : 1,41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심수진 기자] DB자산운용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분야에 분산투자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DB 스타트업 글로벌4차산업EMP펀드'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4차산업혁명'이란 고도로 발달된 정보통신기술이 기존의 산업과 융합하면서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것으로, 인공지능과 로보틱스, 자율주행, 가상현실, 핀테크, 빅데이터 등이 핵심분야다. 
 
DB자산운용은 지난해 6월부터 글로벌자율주행펀드, 글로벌핀테크펀드, 글로벌로보틱스인덱스펀드 등 4차산업혁명 관련 펀드를 출시한 바 있으며, 설정이후 양호한 수익률을 시현하면서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속에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DB 스타트업 글로벌4차산업EMP펀드는 특정분야 주식에 집중투자하는 기존 펀드와 달리 ETF에 투자하는 재간접방식으로 4차산업혁명관련 모든 분야에 분산투자할 계획이다.
 
이 펀드는 DB자산운용의 EMP(ETF Managed Portfolio)솔루션을 활용해 ETF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자산별·지역별·산업별·개별ETF별 투자비중을 결정할 계획이다. 특히 DB자산운용은 4차산업혁명관련 기술분야를 자율주행, 핀테크, 사물인터넷 등의 응용기술부문과 반도체, 5G통신, 2차전지 등의 인프라부문으로 구분하고, 글로벌 금융시장의 위험자산 선호경향 분석을 통해 두 부문간의 투자비중을 조절하여 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할 예정이다.
 
DB자산운용 관계자는 “이 펀드는 일부 산업에 속하는 주식관련 ETF에 선별적으로 집중투자되므로 변동성 및 특정 섹터 위험이 미치는 영향력이 동일 유형의 일반적인 펀드 혹은 해당 투자시장의 대표지수와 다를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며 "4차산업혁명 관련 주식의 상승에 동의하는 장기투자자에게 보다 적합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DB 스타트업 글로벌4차산업EMP펀드는 이날부터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판매되며, 환헤지형과 환노출형이 있다. A클래스는 선취판매수수료 1%에 연보수 1.15%이며, C클래스는 연보수 1.45%다. 온라인클래스도 있으며 환매수수료는 없다.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
 
  • 심수진

반갑습니다. 증권팀 심수진 기자입니다. 제보 환영합니다 :)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