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현준

박정호 사장, 마윈과 회동…"미디어·콘텐츠 협력"

SKT 초청으로 방한해 면담…"조만간 대표급 회의 개최"

2018-02-08 16:29

조회수 : 7,62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현준 기자]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이 마윈 중국 알리바바 회장을 만났다.
 
박 사장과 마윈 회장은 8일 서울 중구 을지로 SK텔레콤 본사에서 만나 차세대 미디어와 콘텐츠 등의 사업 기회를 공동으로 모색하기로 합의했다. 인공지능(AI)과 5세대(5G) 통신 등 차세대 기술에 대한 의견도 교환했다. 양사는 보다 구체적인 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조만간 대표급 회의를 열기로 약속했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왼쪽)과 마윈 알리바바그룹 회장은 8일 서울 을지로 SK텔레콤 본사에서 만났다. 사진/SK텔레콤
  
이번 만남은 SK텔레콤의 초청으로 성사됐다. 회사 관계자는 "마윈 회장이 당사가 그린 정보통신기술(ICT) 청사진을 듣고 흔쾌히 초청에 응했다"며 "박 사장과 마윈 회장은 양사가 4차 산업혁명 생태계 확장을 선도하고, 양국 협력의 가교가 되자는 데 뜻을 같이 했다"고 말했다.
 
마윈 회장은 알리바바그룹 창업자 겸 대표이사로, UN 글로벌 교육재정위원회 위원과 중국 기업가클럽 회장 등을 겸임하고 있다. 알리바바그룹은 중국 항저우에 본사를 두고 전자상거래· 미디어·엔터테인먼트·클라우드·온라인 결제 등의 사업을 펼치고 있다. 2016 회계연도 기준 그룹 매출은 약 230억달러(약 25조원)이며, 현재 기업 가치는 4720억달러(약 513조원)다.
 
박현준 기자 pama8@etomato.com
  • 박현준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