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보선

kbs7262@etomato.com

시장을 보는 또 하나의 눈이 되어드립니다.
롯데호텔, 명동·강남 이어 'L7홍대' 오픈…"열린 공간 만들 것"

트리플 타입부터 로아시스 스위트까지 340개…'셀프 체크인 앤 아웃'

2018-01-28 10:37

조회수 : 5,17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보선·기자] 롯데호텔이 서울 마포구 양화로에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인 L7의 세번째 호텔인 L7홍대를 오는 31일 오픈 한다.
 
오는 31일 오픈하는 롯데호텔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 L7의 세 번째 호텔인 홍대L7. 사진/롯데호텔
 
롯데호텔은 관광과 쇼핑의 중심지 명동, 패션과 뷰티의 중심지 강남에 이어 예술과 문화의 중심지 홍대에 L7홍대의 문을 연다고 29일 밝혔다.
 
L7홍대는 미술, 음악, 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젊은 아티스트와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경계 없이 공존하고 교류하는 홍대의 지역성을 살려 홍대 문화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이 푹 빠져 놀 수 있는 놀이터가 되는 것을 콘셉트로 공간을 구성했다. 
 
고객들이 자유롭고 독특한 홍대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파격적 디자인의 유니폼도 선보인다. 이주영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L7홍대의 유니폼은 기하학적인 그래피티 그래픽과 그레이, 레드 및 옐로우 컬러의 배색으로 독특하면서도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지상 22층 규모의 L7홍대는 인테리어에서부터 공간 구조, 마감재, 가구, 방 안의 작은 조명 하나까지 홍대 지역을 찾는 이들의 개성과 취향을 고려해 디자인 했다. 친구와 쾌적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싱글베드 3개로 구성한 트리플 타입부터 테라스가 있는 로아시스 스위트까지 총 340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다. 탁 트인 전망을 즐길 수 있는 통유리 창과 미니멀리즘이 돋보이는 소품이 객실을 한층 더 넓어 보이게 만든다.
 
특히, 19층과 20층의 코너에 위치한 '스튜디오 스위트(Studio Suite)'에서는 홍대 거리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야외에서 즐기는 로컬 오아시스'라는 뜻을 담은 '로아시스 스위트(Loasis Suite)'는 객실과 테라스를 같은 공간에 마련해 특별함을 더했다. 
 
홍대 L7 객실 전경. 사진/롯데호텔
 
L7홍대의 최상층부에 위치한 루프톱 바와 수영장은 오픈 전부터 주목을 받았다. 루프톱 바 '플로팅(Floating)'에는 아름다운 도시의 야경, 한낮의 여유, 트로피컬 칵테일, 트렌디한 음악, 멋진 사람들 그리고 그 모든 것을 아우르는 자유로움과 즐거움을 담았다. 
 
계단을 통해 한층 내려오면 오픈 키친 레스토랑 플로팅'이 있다. 플로팅은 클래식함과 트렌디함이 공존하는 아메리칸 레스토랑으로 뉴욕 스타일 브런치와 더불어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신선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21층의 '블루 루프(Blue Roof) 라운지'는 오랜 시간 홍대 앞 랜드마크였던 청기와 주유소를 교류와 만남의 공간으로 대신한 문화 충전소로 마련했다.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운영되며 미술, 음악, 디자인, 여행 등 다양한 분야의 서적, 홍대 인근 독립출판사와의 협업으로 큐레이팅된 간행물과 LP 컬렉션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하 1층부터 3층에는 상업시설이 입주한다.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 프렌즈'의 플래그십 스토어, 정통 인도 요리 전문점 '강가', 컨템포러리 아트 갤러리 '피프티 피프티', 씨푸드 레스토랑 '빅가이즈 크랩', 브이알 테마 파크 '히트브이알' 등의 입점이 예정돼 있다. 
 
L7홍대는 IT친화적이고 능동적인 밀레니얼 세대에게 편안한 분위기를 주기 위해 '엘키(L-KI)' 시스템을 도입했다. 'L7'과 '키오스크(KIOSK)'의 합성어로 L7과 롯데정보통신이 자체 개발한 셀프 체크인 앤 아웃시스템이다. 예약 시 문자 메시지로 온 예약번호 또는 함께 전송된 QR코드 또는 예약 정보 몇 개만 입력하면 간단히 체크인이 가능하고 행운이 담긴 카드 키인 럭키가 즉석에서 발급된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새로운 경험과 영감을 줄 수 있는 ‘열린 공간’을 제공한다는 것이 L7호텔의 브랜드 의 철학"이라며 "파티와 음악을 사랑하는 클러버, 자유로운 예술가와 힙스터 등 예술적인 감성 가득한 멋진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L7홍대는 평범한 일상을 축제로 만드는 유쾌한 문화 스테이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7홍대는 오픈을 기념하여 로맨틱한 저녁식사가 포함된 '잇 플레이스 in L7' 패키지를 준비했다. 스탠다드 객실 1박, 리코타 치즈 샐러드, 쉬림프 스캠피 파스타, 립아이 스테이크 등으로 구성된 플로팅 디너 2인, 불가리 아쿠아 디비나 샤워젤 및 바디로션 트래블 키트가 제공된다. 오픈 당일인 31일부터 3월31일까지 투숙 가능하다. 
 
김보선 기자 kbs7262@etomato.com
 
  • 김보선

시장을 보는 또 하나의 눈이 되어드립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