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미연

(MONEY MEN 자산관리 편)펀드 투자비용 절감 노하우와 분산투자 꿀팁

2018-01-10 20:44

조회수 : 2,40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MONEY MEN (자산관리 편)
진행: 김미연 앵커
출연: 최유진 본부장

[Investment Story]
▶ 펀드 투자 비용 절감 노하우와 분산 투자 꿀팁
 
10일 방송된 머니맨에서는 '펀드 투자비용 절감 노하우와 분산투자 팁'을 주제로 다뤘다.
 
펀드 투자의 시작은 투자 목적과 기간에 맞는 '클래스'를 선택하는 것이다. 가입자격 및 판매경로 등에 따라 클래스별로 판매수수료와 보수가 다르게 부과될 수 있기 때문이다.
 
예컨대 장기 투자가 목적이라면 선취수수료는 있지만 매년 발생하는 판매보수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A클래스'를, 단기 투자가 목적이라면 판매보수는 더 높지만 가입시 선취수수료가 없는 'C클래스'가 유리하다.
 
이와 함께 성과보수 펀드는 수익률이 좋을 경우 정률보수 펀드보다 더 높은 비용부담을 질 수 있다는 점, 전액환매의 의무가 있다는 점이 유의사항으로 꼽혔다. 재간접펀드에 참여했다면 추가 비용 내역을 잘 따져봐야 한다.
 
최유진 ATX 본부장은 "펀드 투자는 수익률도 중요하지만 수수료와 보수를 잘 따져 비용을 최소화하는 것이 노하우"라고 강조했다.
 
한편 개인투자자가 스스로 펀드상품을 고른다면 금융소비자보호 포털 '파인(http://fine.fss.or.kr/fine/index.jsp)'을 방문해 각 상품 비교를 손쉽게 할 수 있다.
 
※ 당신이 부자가 되는 시간 <MONEY MEN>은 매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방송이 종료된 후에는 토마토TV(tv.etomato.com)에서 다시보기로 볼 수 있다.
 
※ 머니맨을 더 알고 싶다면? https://www.facebook.com/tomatomoneymen/
 
 
 
 
 
 
 
  • 김미연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