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현석

투비소프트,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레일과 전략적 사업 제휴

2017-12-22 09:22

조회수 : 2,91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유현석 기자] 투비소프트(079970)는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사업 강화를 위해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레일'과 전략적 사업 제휴를 체결하고 지분 투자를 검토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투비소프트는 오랜 기간 축적해온 핀테크, 모바일 결제 상에서의 보안 인증 기술 및 노하우를 코인레일에 접목한다. 투자자를 보호하고 거래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는 안전한 가상화폐 거래소를 만들어 건전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는 전략이다.
 
또 4차 산업혁명에 대응 및 블록체인의 안전성 두 가지 측면을 모두 고려해 시장에서 신뢰받는 거래소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투자자 확인을 위한 OTP 등 다양한 인증 수단을 활용하고 ISMS(정보보호관리체계), PIMS(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등 보안인증을 통해 거래소의 정보 보호를 강화할 예정이다.
 
코인레일은 비트코인(BTC)과 알트코인 간 거래를 할 수 있는 거래소를 운영 중이며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중 알트코인 자체 지갑을 가장 많이 보유한 곳이다. 덴트, 모나코, 메디블록 등 시장에서 주목 받는 알트코인들이 상장한 대표적인 알트코인 거래소다.
 
투비소프트는 금융사 및 유통사 등에 다년간 솔루션 공급을 통해 금융, 커머스 환경에서의 보안, 정보보호에 대한 기술 및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S/W 개발 기업이다.
 
이를 바탕으로 투비소프트는 이번 코인레일과의 사업 제휴를 통해 안전한 가상화폐 거래소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기술 기반 P2P 금융서비스, 스마트카드 월렛 등 블록체인 기술 융합 서비스 분야에서도 두 회사간 사업적 시너지 효과를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조문옥 투비소프트 신성장 사업 총괄 상무는 "이번 협업을 통해 시장과 고객이 신뢰하는 안전하고 건전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금융권 표준 및 보안 기준에 부합하는 가상화폐 거래소 시스템을 구축하고, 블록체인 기반의 다양한 금융 서비스와 사업 모델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남경식 코인레일 대표는 "보안, 성능 등 금융권에서 요구하는 품질 특성(Quality Attribute)들을 우리 거래소 시스템에 적용하는 데 있어서 투비소프트의 금융과 결제 아키텍처 기술 역량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이를 통해 안전하고 견고한 거래소 시스템을 빠르게 구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 유현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