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민호

겨울방학시즌 코성형, 수술재료가 재수술 좌우

2017-12-13 19:42

조회수 : 4,91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코성형은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수술을 받는 사람들이 모두 좋은 결과를 얻게되는 것은 아니다.
 
수능이 끝나고 겨울방학이 되며 코성형을 받는 사람은 늘고있지만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오지않거나 부작용 발생으로 인해 재수술을 고려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코가 빨갛게 변하거나 돌처럼 단단하게 변하는 구축현상은 보형물이 주 원인이 되며 무리하게 코를 높인 경우 보형물이 비치고 심할 경우 코가 들리면서 점차 코가 짧아기도 한다.
 
이렇게 코성형 부작용으로 인한 짧은 코는 재수술 할 때 더욱 신중하게 수술을 고려해야만 한다.
 
이에 VIP성형외과 박철우 원장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코성형을 받는 환자분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코성형은 복잡한 과정이 필요한수술이기 때문에 재수술을 번복하지 않으려면 풍부한 경험을 갖춘 의료진이 상주해 있는지와 코 수술에 사용할 재료를 주의깊게 선정하는 것이 좋다”며 조언했다.
 
이어서 박 원장은 “특히 보형물은 신체 외부물질로 체질에 거부반응을 보인다면 다양한 부작용의 원인으로 볼 수 있어 자가연골을 활용하여 부작용 발생률을 최소화 시켜 재수술을 사전에 방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덧붙였다.
 
"이외에도 병원의 시설, 마취 통증의학과 전문의 상주, 체계적인 사후관리 시스템을 확인한다면 더욱 안정적인 코 성형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압구정에 위치한 VIP성형외과는 자가연골과 보형물을 혼용하여 코성형을 진행하고 있으며 부작용으로 인한 재수술을 예방하기 위해 환자들의 체질을 고려하여 자가연골만을 사용한 코 성형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신진대사량을 높이는 고압산소치료는 물론 1:1 데일리드레싱과 맞춤 붓기관리도 함께 진행하여 코성형을 받는 환자들이 좀 더 빠른 일상복귀를 할 수 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박민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