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고경록

콤플렉스 개선 위한 겨울방학 코성형…얼굴 밸런스와 안전 시스템 여부 체크가 중요

2017-12-11 16:00

조회수 : 2,52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겨울방학을 맞아 평소 느끼던 콤플렉스를 개선하려는 사람이 많다.
 
그 중에서도 코성형은 겨울방학 그리고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이 대표적인 외모 콤플렉스 개선책으로 선호하는 편이다. 온라인상에는 이런 수험생 및 학생들이 ‘겨울방학 코 성형’, ‘코성형 잘하는 곳’ 등 관련 검색으로 정보를 습득하고 있다.
 
그러나 이에 대한 본질적인 기능적인 부분과 심미적인 부분을 고려해야 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 막연히 친구 소개나 비용이 저렴하다는 것에 관심을 기울이기 보다는 코에 대한 콤플렉스 개선 및 전체적인 얼굴 조화가 매우 중요하다. 코는 얼굴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어 작은 변화에도 큰 이미지 변신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처음 코수술을 받는 이들의 경우 병원 선택 시 혼란스러워한다. 코성형을 위한 의료기관 결정시에 제일 중요한 점은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반드시 따져봐야 한다는 것이다. 수술 경험이 많고, 혹시나 생길지 모를 위급상황에 대비해 안전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는지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또, 여성과 남성의 코수술 또한 다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남성의 경우에는 시원스러운 직선과 높은 콧대를 중요시한다. 반면, 여성의 경우 반버선과 직선의 경계에서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높이와 각도가 중요시 된다. 남성과 여성의 피부 두께, 코의 길이, 각도, 코 끝 모양 등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 후에 본인에게 맞는 수술방법을 결정해야 한다.
 
노형주 더클래스성형외과 대표원장은 "코는 우리 얼굴 중심에 있으면서 기능적, 그리고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다. 코성형에는 낮은코. 매부리코 등과 함께 들창코, 화살코, 복코 등 사람마다 다양한 모양이 있다. 개인마다 다른 얼굴 라인을 고려해 본인에게 어울리는 코 모양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이마부터 미간, 인중부터 턱까지 이어지는 라인, 얼굴의 넓이와 길이, 광대의 크기, 턱의 모양, 눈과의 밸런스 등 얼굴 전체의 비율을 고려해야 만족하는 결과를 볼 수 있다"고 조언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고경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