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우찬

팅크웨어, 차량용 공기청정기 '블루 벤트' 출시

2017-12-04 10:42

조회수 : 1,44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팅크웨어가 차량용 공기청정기 '블루 벤트(Blue Bent)'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최근 황사, 미세먼지 등으로 공기오염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됐다. 특히 차량 내 공기는 약 270여종의 화학물질을 유발할 수 있는 오염물질이 있어 운전자는 물론 탑승자의 건강에도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된다. 팅크웨어는 이러한 차량 내 공기정화에 대한 운전자의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출시된 블루 벤트는 좁은 차량 내부 환경을 고려해 3중 필터를 적용해 공기 정화기능을 극대화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머리카락, 굵은 먼지를 걸러내는 1차 프리필터, 휘발성 유기 화합물, 황사, 생활먼지 등을 걸러내는 2차 카본필터, 지름 0.3 마이크론 이하의 초미세먼지, 유해물질을 걸러내는 헤파필터 등 총 3단계의 필터링을 통해 차량 내 유해물질을 걸러낸다. 특히 카본필터는 군사용 카본소재를 적용해 박테리아, 유해가스 등의 물질도 걸러 차량 공기를 정화한다.
 
센서를 통한 차량 내부의 공기 오염도도 실시간으로 감지해 운전자에게 알려준다. 액정, LED를 통해 실시간 미세농도 수치와 좋음, 보통, 나쁨 등의 상태를 인지할 수 있으며, 자동 모드 운영 시 수시로 공기를 자동으로 정화해 상시적으로 상쾌한 차량 내부 환경을 조성해준다.
 
또한 블루 벤트는 공기 순환이 원활하게 될 수 있는 흡입구와 배출구에 최적화된 각도로 설계됐으며 디자인 면에서도 거치대 장착으로 차량 컵홀더 공간 내 이질감 없이 장착할 수 있도록 적용됐다. 또한 차량 시거잭뿐 아니라 일반 어댑터로도 사용 가능해 가정 내 방 안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블루 벤트의 출시가격은 15만9000원이며,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구입하는 고객에 한해 컵홀더형 거치대, 상시전원 케이블 등을 증정하는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공간 내 환경오염에 대한 사회적 이슈가 증가하며 가정뿐 아니라 차량 내 건강을 위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며 "블루 벤트는 강력한 3중 필터기능을 통한 공기정화를 통해 차량 내 환경 만족도를 더욱 높여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팅크웨어는 기존 주력사업인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외 차량용 액세서리 제품을 확대하면서 자동차 디바이스 사업군을 전반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향후 지속적인 차량과 연계되는 디바이스 제품을 출시해 라인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팅크웨어가 출시한 차량용 공기청정기 블루 벤트. 사진=팅크웨어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 이우찬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