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백아란

alive0203@etomato.com

볼만한 기자가 되겠습니다
신한은행-GS리테일 맞손…"편의점 잔돈, 모바일로 저축"

모바일저금통 서비스 제공…슈퍼플랫폼 강화

2017-11-23 17:46

조회수 : 1,89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백아란 기자] 신한은행은 GS리테일과 ‘스마트뱅크 @GS25’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모바일 통합 채널 슈퍼플랫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양사는 편의점을 중심으로 ▲생활밀착형 금융 서비스 공동 개발 ▲디지털 신사업 공동 추진 ▲채널 제휴를 통한 고객혜택 강화 등에 대해 협력키로 했다.
 
특히 신한은행은 GS리테일의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편의점을 이용하면서 남은 거스름돈이나 소액을 저축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모바일 저금통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는 GS25 냉장고 앱을 통해 클릭 한번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시 부여받은 QR코드를 활용해 편의점에서 남은 거스름돈이나 소액을 저축하고 높은 금리의 이자도 받을 수 있다.
 
적립된 금액은 현재 개발 진행 중인 신한은행 슈퍼플랫폼과 연계해 신한은행 적금으로 이체하거나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바이오인증 금융서비스가 가능한 노틸러스효성의 스마트 ATM 보급을 확대하고, 휴대폰 QR코드만으로 GS25에서 결제가 가능한 계좌기반 결제 서비스도 개발할 방침이다.
 
이밖에 신한은행은 12월 중으로 전국 GS25 편의점에 있는 1만여대의 CD/ATM 이용 수수료를 신한은행 CD/ATM과 동일한 조건으로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신한은행 고객은 전국 곳곳에 위치한 1만여 곳 이상의 GS25 편의점 자동화기기에서 신한은행과 동일한 수수료 혜택을 누리고 GS25의 냉장고 앱으로 편의점 상품뿐만 아니라 저금도 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을 융합해 고객의 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3일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신한은행 위성호 은행장(왼쪽)과 GS리테일 허연수 대표이사(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백아란 기자 alive0203@etomato.com
 
  • 백아란

볼만한 기자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