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민호

2017-11-22 18:22

조회수 : 20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이마, 옆볼, 턱 등 얼굴 전체적으로 볼륨감이 살아있는 입체적인 얼굴형이 각광받고 있다. 흔히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동안 얼굴은 눈, 코, 입과 같은 이목구비가 아닌 적당히 탄력이 살아 있는 얼굴형에서 결정된다. 이에 꺼진 얼굴 볼륨을 되살리는 쁘띠성형이 환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이마, 코, 팔자주름, 턱 등 얼굴의 전체적인 부위에 볼륨을 불어넣는 시술, 풀페이스필러의 일종인 큐오필은 안면 볼륨을 살리는 동시에 주름진 피부 아래쪽을 채워줌으로써 근래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시술법 중 하나이다. 안티에이징 효과를 전달하는 큐오필은 짧은 시간내에 환자들의 콤플렉스 부위를 개선하는 동시에 회복 역시 빠르다는 특징이 있다. 큐오필은 히알루론산 필러와 환자의 체내 자가혈(PRP)을 주입하는 시술로 옆볼이나 이마 등 볼륨감이 부족한 부위를 채워주는 역할을 하며 더불어 피부재생과 피부탄력을 높이는 효과까지 전달한다.
 
은평구 더힐즈성형외과피부과 이혜정 원장은 “바쁜 일정속에서 시간을 내기 어려운 이들에게 있어 쁘띠성형은 단시간에 미적인 효과를 증진한다는 점에서 더욱 각광받고 있는 것 같다. 얼굴 볼륨을 되살리는 방법에는 큐오필과 같은 필러술 외에도 자가지방이식술이 있다. 다만, 자가지방이식술의 경우 환자의 신체 부위에서 지방을 채취해 정제한 후 얼굴에 이식해야 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쁘띠성형에 비해 긴 회복기간을 요한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지방 이식을 대체하는 큐오필은 히알루론산 필러와 자가혈액줄기세포(PRP)를 합해 기존 필러의 단점인 짧은 지속력과 낮은 볼륨감을 개선했으며 회복기간이 상대적으로 긴 자가지방이식술에 비해 짧은 회복기간을 갖는다.
 
뿐만 아니라 필러화한 혈액전구세포 등을 혼합한 복합 필러인 큐오필은 기존의 필러와 비교했을 때 장시간 동안 조직 내에서 분해되지 않고 유지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복합 필러가 충전된 부위에 자가 콜라겐 조직이 생성되면서 피부의 탄성과 유연성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감소된 피부 볼륨을 살아나게 하고 노화의 주요인인 주름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연신내 더힐즈성형외과피부과 이혜정 원장은 “필러의 경우 많은 환자들이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라고 생각한다. 시술 후 멍자국이 남지 않으려면 필러 주입 시 혈관의 손상이 없어야 한다. 이에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로부터 시술을 받아햐 하며, 이에 앞서 시술 전 상담 시 시술 부위나 얼굴 상태에 따른 정량 등 각종 궁금증을 전문의에게 충분히 자문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박민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