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신항섭

거래소, 스리랑카 콜롬보거래소와 MOU

2017-11-20 12:55

조회수 : 1,33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신항섭 기자] 한국거래소는 스리랑카 콜롬보증권거래소(CSE)와 자본시장 발전에 관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2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과 레이 아베이와데나 콜롬보거래소 이사장이 MOU에 공식 서명했다.
 
이로써 양 거래소는 ▲자본시장 관련 상호 정보교환 ▲IT인프라 구축·증권시장 개설운영 경험 공유 공동 워크샵 개최 ▲한국정부의 KSP(경제발전경험 공유사업) 원조사업 공동 추진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전개한다.
 
이날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MOU 체결식에서 "이번 MOU를 통해 한국 자본시장의 IT인프라와 시장 개설·운영 경험이 스리랑카 자본시장 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아베이와데나 CES 이사장은 "이번 MOU를 통해 양국간에 자본시장 발전을 도모하고 새로운 사업기회를 발굴하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면서 "한국거래소와 같은 글로벌 거래소와 함께 자본시장 발전을 위해 상호협력 관계를 유지할 수 있어 기쁘다"고 답했다.
 
한편 거래소는 2007년부터 캄보디아·라오스 증시개설, 태국·말레이시아·필리핀·우즈벡·아제르바이잔·베트남 등에 매매·공시·청산결제·시장감시 등의 IT시스템 구축 및 증시발전 컨설팅 서비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신항섭 기자 kalthe@etomato.com
  • 신항섭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