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재영

leealive@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김영주 전 산자부 장관, 무역협회장 선출

2017-11-16 14:08

조회수 : 2,72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재영 기자]한국무역협회는 1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임시총회를 개최하고 김영주 전 산업자원부 장관(사진)을 제29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무역협회는 지난 10일(금) 회장단회의를 열고 만장일치로 김영주 전 장관을 신임 무역협회장 후보로 추대한 바 있다.
 
김 신임 회장은 경제기획원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해 재정경제부 차관보, 대통령 경제정책수석비서관, 국무조정실장, 산업자원부 장관 등을 역임한 정통 경제?산업관료로 앞으로 7만여 무역업체를 대표하는 한국무역협회를 이끌게 됐다.
 
김 회장은 거시경제정책, 재정, 금융, 예산, 기획, 산업정책, 통상분야를 두루 섭렵했으며, 2007년~2008년 산업자원부 장관 재임 시에는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국회비준을 지원하는 등 무역업계의 수출기반 확대에도 앞장서 왔다.
 
김 회장은 취임사에서 “위기와 기회가 교차하고 있는 우리 경제의 활력과 재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 특히 30여년에 걸친 공직생활 경험을 적극 활용해 7만여 회원사가 당면한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회장은 또 “중소기업에 대한 수출지원 정책을 강화해 중소기업의 수출비중을 높여 나겠다. 정부의 FTA 정책을 적극 뒷받침하고, 신보호무역주의와 통상마찰을 완화하기 위한 노력을 경주하겠다. 수출지역을 다변화하는 넥스트 차이나 정책을 추진하고, 바이오와 의료 등 고부가 서비스산업의 수출경쟁력을 제고하는 정책을 제안하겠다”며 신임 회장으로서의 포부도 밝혔다.
 
아울러 “새 정부의 혁신성장전략을 지원하기 위해 현장 중심의 정책수요를 발굴하고, 정부·국회·회원사와의 소통을 강화해 ‘기업하기 좋은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도 했다. 
 
 

 
이재영 기자 leealive@etomato.com
  • 이재영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