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심수진

lmwssj0728@etomato.com

반갑습니다. 증권팀 심수진 기자입니다. 제보 환영합니다 :)
쌍용차, 2017생산기술 세미나 개최

마힌드라 혁신 대회 프로세스 부문 1등 '다차종 혼류 생산 시스템' 논의

2017-11-09 09:55

조회수 : 2,05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심수진 기자] 쌍용자동차는 생산기술 향상 도모와 연구개발 장려,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7생산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전날 쌍용차(003620) 안성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2017생산기술 세미나에는 장성호 생산기술담당 상무를 비롯한 생산기술본부 산하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세미나에서는 사이드 OTR 캠플레이트 구축, 전기차 배터리 마운팅 시스템, 전착도장 라인 순수 제조 시스템, 도어 개폐 품질 최적화 방안 등의 팀별 기술 테마 발표를 비롯해 마힌드라와의 시너지 효과 증대를 위한 마힌드라 기술 테마 발표, 글로벌 자동차업계 벤치마킹 결과 공유, 기술 논문 및 특허 등록 활성화 방안 등이 논의됐다.
 
생산기술본부는 또한 지난 2002년 글로벌 수준의 제조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시작된 쌍용 생산기술 발전계획 6단계(PRIME-6)의 경과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성공적인 6단계 마무리를 위한 의지를 다졌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2016 마힌드라 혁신 대회(MIA)에서 프로세스 혁신 부문 1위를 차지한 차체생산기술팀의 다차종 혼류 생산 시스템에 대해 논의하고 격려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마힌드라 혁신 대회는 임직원들의 혁신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그룹 전 계열사를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인 연구활동을 겨루는 자리로, 올해는 1208개 팀이 참가해 엄격한 심사와 치열한 경쟁을 거쳐 쌍용차를 비롯한 13개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기술 개발과 혁신 전략은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앞으로도 마힌드라와의 기술 협업 시너지 증대는 물론 현장의 기술 향상 활동 장려와 연구개발 분위기 조성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고의 기술력과 상품성을 갖춘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2017생사기술세미나에 참석한 생산기술본부 임직원들이 생산기술 세미나가 끝난 뒤 한자리에 모여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쌍용차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
 
  • 심수진

반갑습니다. 증권팀 심수진 기자입니다. 제보 환영합니다 :)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