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신송희

예탁결제원, 25일 부산서 크라우드펀딩 로드쇼

2017-10-24 15:20

조회수 : 1,12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신송희 기자] 한국예탁결제원은 오는 25일 부산시와 크라우드펀딩 성공촉진 및 부산지역 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24일 밝혔다.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2017년 Busan Start-up Week(BSW)’ 주간인 오는 31일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크라우드펀딩 로드쇼’를 개최할 예정이다.
 
‘크라우드펀딩 로드쇼’는 부산으로 본사를 이전한 예탁결제원이 부산지역 창업기업 홍보와 초기자금 조달환경을 조성하고 크라우드펀딩 성공촉진을 위해 부산시에 협업을 제안해 진행됐다.
 
부산경제진흥원과 부산테크노파크로부터 창업기업을 추천받아 최종 8개사를 선정했으며 지난달 27일부터 오는 26일까지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기업 IR교육,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전략 강의 등 펀딩 성공을 위한 교육 및 컨설팅을 지원한다.
 
창업기업을 비롯해 대학생, 전문투자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이번 로드쇼는 참가기업들이 전문투자기관을 대상으로 기업 IR을 진행하고 강연 및 현장 상담부스를 운영해 평소 크라우드펀딩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들의 참여도 가능하다.
 
예탁결제원은 IR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3개 기업에 대해 포상금과 함께 향후 크라우드펀딩 중개회사와 연계해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이병래 예탁결제원 사장은 “부산시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지역 창업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원함으로써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예탁결제원 서울 여의도. 사진/한국예탁결제원
 
신송희 기자 shw101@etomato.com
  • 신송희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