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신항섭

금투협, 전문사모운용사 백오피스 실무 과정 개설

2017-10-24 15:19

조회수 : 88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신항섭 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전문사모운용사의 백오피스 관련 실무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전문사모운용사 백오피스 실무' 과정을 개설한다고 24일 밝혔다.
 
'전문사모운용사 백오피스 실무' 과정은 전문사모운용사의 백오피스 관련 업무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며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들로부터 '마케팅', '운용지원', '컴플라이언스·리스크' 파트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모듈형 교육과정이다.
 
사모펀드의 펀드규약 및 투자제안서 작성방법, 사모펀드의 설정·청산·운용지원, 내부통제 프로세스 및 실무사례와 불공정거래 사례 발생시 대응절차, 기타 컴플라이언스 관련 주요 이슈 등에 대한 강의와 케이스 공부로 구성됐다.
 
전상훈 금융투자교육원장은 "업계의 교육수요 증가에 따라 처음으로 개설되는 과정인 만큼, 이번 과정을 통해 업무 담당자들의 실무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향후에도 새로운 교육과정을 신설하는 등 업계에서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강생은 이날부터 11월1일까지 모집하며, 교육기간은 11월2일부터 11월27일까지, 총 16일, 47시간 진행된다. 교육장소는 금융투자교육원이며, 수강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항섭 기자 kalthe@etomato.com
  • 신항섭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