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광표

디아지오, '더블유시그니처12' 출시…저도주 시장 1위 선언

35도 저도주로 포트폴리오 확대…"소비자와 감성 커뮤니케이션도 시작"

2017-10-24 15:17

조회수 : 1,72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광표 기자] "도수만 보고 무턱대고 마시던 저도주 시장은 끝났다. 이제 소비자의 적극적인 선택이 시작된 만큼 머지않아 소비자에게 제대로 된 가치를 줄 수 있는 제품으로 저도주 시장 재편될 것."
 
디아지오가 40도 미만 저도주 시장 1위를 공언하며, 시장에 돌풍을 예고했다. 조길수 디아지오코리아 대표는 24일 중구 정동 주한 영국 대사관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12년 숙성된 스코틀랜스산 위스키 원액을 사용한 35도 저도주 '더블유 시그니처 12 (W SIGNATURE 12)' 출시를 발표했다.
 
'더블유 시그니처 12'는 3명의 세계적인 마스터 블렌더 더글라스 머레이(Douglas Murray), 크레이그 월레스(Craig Wallace), 캐롤린 마틴 (Caroline Martin)이 함께 블렌딩한 제품으로, 엄선된 12년산 이상의 위스키 원액에 풍미와 향이 더해져 최상의 부드러움과 함께 시간이 빚어낸 깊은 풍미를 지니고 있다.
 
이번 신제품을 만든 마스터 블렌더 더글라스 머레이는 '더블유 시그니처 12'의 부드러움을 두고, 코로 맡게 되는 향과 혀로 느끼는 맛, 목으로 넘어가는 목 넘김 등 위스키를 경험하는 모든 과정에서 최상의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다고 표현했다.
 
위스키 전문가이자 디아지오의 바텐더 전문 교육 프로그램 월드클래스 바 아카데미를 책임지는 성중용 원장은 "더블유 시그니처 12는 부드럽고 달콤한 벌꿀의 향에 과일 향이 풍부하며, 맛이 부드럽고 복합적이다"라며 "쌉쌀한 삼나무의 풍미도 느껴지며, 입안에서 둥글게 퍼지면서 부드럽게 넘어간다"고 표현했다.
 
저도주를 음용하는 가볍고 경쾌한 주류 소비 문화에 어울리도록, 병 디자인에도 세심한 정성을 기울였다. 세련된 다크그레이 컬러에 부드럽게 이어지는 곡선 모양의 디자인은 제품 고유의 3중의 부드러움(Triple Smoothness)이 잘 드러난다.
 
디아지오는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소비자 커뮤니케이션도 강화한다. 배우 현빈을 모델로 기용하며, 적극적으로 소비자에게 더블유 시그니처의 가치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디아지오코리아는 2015년 출시한 더블유 아이스와 지난해 11월 선보인 '더블유 시그니처 17'에 이어 '더블유 시그니처 12'까지 탄탄한 포트폴리오를 갖추면서 저도주 시장에서의 저변을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실제 저도주 시장에서 디아지오코리아의 시장 점유율은 2014년에 0%에서 2015년 20%, 2016년 25%, 2017년 상반기 기준 28%로 계속 성장 중이다.
 
조길수 디아지오코리아 대표는 "더블유 시그니처 12는 디아지오와 저도주 시장 모두에 굉장히 의미 있는 제품"이라며 "이번 신제품 출시로 저도주 포트폴리오를 완성함으로써 저도주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저도주 시장도 소비자가 주도적으로 선택하는 트렌드가 퍼져가고 있는 만큼, 저도주에 포함된 원액의 가치가 매우 중요해졌다"며 "원액의 숙성연도를 포함해 명확한 정보들이 중요해지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한편, '더블유 시그니처 12'는 국내 주세법상 '기타주류'로, EU 법규 기준으로는 '스피릿 드링크'로 분류된다. 출고 가격은 450ml 기준 2만6026원(부가세포함)이다.
24일 주한 영국 대사관에서, 디아지오코리아 조길수 대표(맨 오른쪽)가 수 키노시타 (Sue Kinoshita) 주한 영국 부대사(가운데) 및 모델과 함께 디아지오의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디아지오코리아
이광표 기자 pyoyo81@etomato.com
  • 이광표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