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고경록

해녀가 잡은 오분작 등 제주도 별미 모인 제주맛집 성산 ‘아침바다’

2017-10-24 09:42

조회수 : 9,44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아름다운 풍경과 특유의 감성으로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제주도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여행지인 동시에 수많은 특산물과 먹을거리가 기다리는 식도락 여행지이기도 하다. 나들이 떠나기 좋은 계절을 맞아 일상의 스트레스와 피로를 해소하고 싶다면 푸른 섬 제주도로 떠나보는 것도 좋겠다.
 
제주도에는 ‘꼭 한 번 먹어봐야 할 음식’도 많다. 그러나 넘쳐나는 맛집 정보 중 ‘진짜’ 맛집을 찾아내는 것은 외지인으로서 쉬운 일이 아니다. 보석처럼 숨어있는 제주도 맛집을 방문하고 싶다면, 제주도민이 추천하는 ‘아침바다’로 향해보자.
 
‘아침바다’는 오분작 등 신선한 해산물을 그 자리에서 공급 받아 정성껏 조리하는 제주도 맛집으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지역주민의 단골집인 것은 물론 제주도 명소인 성산일출봉과 가까워 우연히 들른 여행객들을 통해 유명세를 더한 곳이다.
 
제주도 명물인 제주 갈치조림, 제주 고등어조림을 비롯하여 옥돔구이, 갈치구이, 고등어구이 및 제주 오분작뚝배기, 전복뚝배기, 해물뚝배기 등 다양한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갈치조림과 고등어구이, 해물뚝배기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아침바다세트’가 대표적인 인기메뉴다. 제주도 바다를 고스란히 음미할 수 있으니 제주 식도락 여행에 안성맞춤인 셈이다.
 
이처럼 제주도 명물인 시원한 뚝배기 요리를 비롯하여 성게미역국, 한치 물회 등 입맛 당기는 별미까지 갖춘 ‘아침바다’는 깔끔하고 소박한 분위기의 가게 외관과 쾌적한 실내 또한 눈에 띈다. 이른 아침부터 문을 열어 손님을 맞이하니, 여행 중 온 가족이 든든한 아침식사를 즐기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총 42석의 넉넉한 좌석을 갖추고 있으니 회식, 계모임, 동호회 모임 등 각종 단체 식사로도 제격이다.
 
예약 문의 및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에 ‘아침바다’를 검색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고경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