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고경록

다양한 녹는 실 리프팅 종류…‘실루엣 퍼펙트’ 궁금

2017-10-23 14:04

조회수 : 8,03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동안은 현대인이 가장 얻고 싶어 하는 키워드로, 많은 이들이 동안 이미지를 갖기 위해 많은 노력과 시간을 투자한다. 동안 시술의 종류는 절개식 방법으로 알려진 안면거상술이 있으며, 비절개식 방법으로는 실 리프팅, 레이저리프팅, 쁘띠성형 등이 있다.
 
하지만 안면거상술은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나 수술 후 발생하는 흉터 등으로 인해 부담이 클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대신할 방법으로 실 리프팅이 주목받고 있다. 실 리프팅시술은 피부에 녹는 실(PDO)을 삽입에 늘어진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 주름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얼굴형을 작아 보이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지녔다.
 
얼굴 실 리프팅은 실루엣소프트, 울트라V, 블루로즈, 오메가, 다이아몬드 등 다양한 실 리프팅 종류로 나누어진다. 너무 얇은 실을 이용할 경우 물리적인 힘이 가해지면 실이 쉽게 끊어져 피부를 고정하기가 어렵고, 너무 굵은 실을 이용할 경우 피부에 이물감이 느껴질 수 가 있다. 실의 굵기는 물론 실의 특성과 실의 삽입 방향, 실의 삽입 개수 등에 따라 그 효과가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실 리프팅 후기를 꼼꼼히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루엣퍼펙트 실은 한 줄로 이루어진 기존의 실과 달리, 그물망 형태로 이루어져 있어 고정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녹는 실 리프팅이기 때문에 콜라겐 섬유질이 그물망 사이로 판을 형성하여 판 자체가 피부를 당겨주어 기존의 리프팅 실보다 5~6배의 힘이 가해져 고정력이 뛰어나고, 지속력 또한 최장 5년까지 유지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덕호 굿라인성형외과 대표원장은 “나이가 들면 팔자주름과 입가주름이 합쳐지면서 심술보 같은 주머니가 형성되는데, 이는 얼굴 뼈의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안면윤곽만으로는 개선되기 어렵다”며, “하지만 실루엣퍼펙트 리프팅 시술은 피부를 강하게 당겨주어 얼굴에 생긴 주름을 해결해줄 뿐만 아니라, 윤곽수술 못지않게 얼굴 크기를 축소하는데 효과적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최 원장은 ”리프팅은 환자의 피부 상태와 노화 상태에 따라 시술 부위와 시술 방법이 다르다”며, “시술을 받기 전 가격보다는 자신에게 필요한 방법이 무엇인지 리프팅과 관련해 풍부한 시술 경험을 가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고경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