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민호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위한 줄기세포가슴성형 수술, 성공 포인트는?

2017-10-19 15:05

조회수 : 2,70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예전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관심사가 되고 있는 미용 성형. 그 중 여성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시술은 밋밋하고 처진 가슴에 볼륨감을 주는 가슴성형이다.
 
보형물을 이용하여 볼륨감을 살리던 보형물 삽입술과 함께 신체의 군살을 흡입하여 이식해주는 가슴지방이식이 주목을 받고 있으며 다소 떨어지는 생착률과 석회화 등, 기존의 지방이식술이 가졌던 단점을 보완하고자 최근에는 중간엽세포를 활용한 줄기세포가슴성형 수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줄기세포가슴성형 수술은 재생의학의 재료로도 사용되었던 중간엽세포를 순수지방과 혼합하여 이식해줌으로써 세포의 재생력을 높이고 흡수율을 낮춰 높은 생착률을 보인다는 장점이 있다.
 
기존에는 지방의 생착률이 떨어져 한꺼번에 과도한 양의 지방을 주입했다가 지방이 뭉치거나 괴사하는 등의 위험이 있었지만 줄기세포가슴성형 수술은 활동력이 뛰어난 중간엽 세포를 사용하기 때문에 보다 높은 생착률과 안전성을 기대할 수 있다.
 
주로 가슴확대 수술은 원하지만 보형물에 대한 거부감이 있거나 마사지에 대한 부담감이 있는 경우, 군살을 슬림하게 다듬어주면서 가슴 확대를 동시에 원하는 경우, 가슴의 꺼지고 부족한 부분에 선택적으로 볼륨감을 주길 원하는 경우 등에 효과적일 수 있다.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줄기세포가슴성형 수술은 지방의 뭉침 현상을 예방하기 위해 지방을 고르고 매끄럽게 주입할 수 있느냐가 성공적인 결과를 결정지을 수 있다. 때문에 첨단 의료기기 보유 여부를 살피고 시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의 경력과 기술력을 눈 여겨 볼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박민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