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한영

북한 김정은, 노동당 전원회의서 '병진노선·자력자강' 강조

2017-10-08 11:08

조회수 : 7,96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최한영 기자]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지난 7일 개최된 노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2차 전원회의에서 ‘핵·경제 병진노선’과 '자력자강'을 강조했다.
 
조선중앙통신은 8일 "위원장 동지께서는 조성된 정세와 오늘의 현실을 통해 우리 당이 경제건설과 핵무력건설의 병진로선을 틀어쥐고 주체의 사회주의 한 길을 따라 힘차게 전진해 온 것이 천만 번 옳았으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이 길로 나아가야 한다는 데 대해 확언했다"고 보도했다.
 
중앙통신은 김 위원장이 "미제의 핵공갈위협을 종식시키며 자립적 민족경제의 위력을 더욱 강화해 사회주의 경제강국 건설의 활로를 열어나가기 위한 우리 당의 원칙적 입장과 혁명적 대응전략을 밝혔다"며 "자주의 기치, 자력갱생 기치 드높이 자기의 힘을 더욱 강화해 적들의 무모한 핵전쟁 도발 책동과 비렬한 제재 압살 책동을 단호히 짓부셔버릴 것에 대해 강조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위원장동지께서는 당의 병진로선을 계속 철저히 관철해 국가 핵무력 건설의 역사적 대업을 빛나게 완수할 것에 대해 언급했다"며 "자력자강의 위대한 동력과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사회주의 경제강국 건설에서 새로운 앙양을 일으킬데 대해 강조했다"고 전했다.
 
중앙통신은 이날 당 중앙위원회 조직개편 소식도 전했다. 중앙통신에 따르면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에 박광호·박태성·태종수·안정수·리용호, 정치국 후보위원에 최휘·박태덕·김여정·정경택이 각각 선출됐다.
 
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에는 박광호·박태성·태종수·박태덕·안정수·최휘 등이 올랐으며 당 중앙군사위원회 위원에는 최룡해·리병철·정경택·장길성 등이 인선됐다. 조연준 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은 당 중앙위원회 검열위원회 위원장에 보선됐다.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지난달 22일 조선중앙TV에 출연해 성명을 발표하는 모습. 사진/뉴시스
 
최한영 기자 visionchy@etomato.com
  • 최한영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