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민호

2017년 제 4회 방화동 마을축제 ‘생생놀이터’

2017-09-26 18:05

조회수 : 5,08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방화6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성미)은 임대아파트 지역의 사회적 배제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변화를 이끄는 지역공동체 플랫폼을 형성하고자 주민 주도의 마을축제 ‘생생놀이터’를 9월 23일(토)에 진행하였다.
 
본 행사는 방화동 지역 내 주민모임이 행사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직접 준비하고 운영하는 축제로 지역,내 주민공동체를 활성화시키고 지역주민의 자생력을 키우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하였
다.
 
마을 축제 생생놀이터는 체험부스, 먹거리부스, 누구나강좌 박람회, 장난감 돗자리 장터로 구성하였다.
 
체험부스에서는 비즈공예, 단추공예, 보따리 목걸이 만들기, 석고방향제 꾸미기, 나노블럭 필통만들기,즉석 사진 촬영, 손뜨개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을 실천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다.
 
먹거리부스에서는 닭꼬치, 감자전, 식혜, 파전 등 주민들이 직접 만든 먹거리를 판매하였다. 체험부스와 먹거리부스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주민모임 운영비로 활용할 예정이며, 그 중의 10%는 지역 사회에 후원하여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주민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마을축제 생생놀이터에 참여한 주민은 ‘얼굴만 알고 지냈던 이웃들에 대해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어좋았다.’라는 소감을 밝혀 이번 축제가 주민들 간의 관계 형성에 도움을 주었음을 알 수 있었다.
 
먹거리 부스를 운영한 주민은 ‘내년에도 건강만 허락 한다면 더 많은 음식을 만들어서 이웃과 함께 나누고 싶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처럼 본 축제가 많은 지역주민에게 의미 있는 행사였음을 짐작할 수 있었다.
 
방화6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성미)은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생생놀이터’는 주민이 중심이 되어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축제로서 점차 많은 주민들이 함께 나누고 교류하는 마을축제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박민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