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양진영

불공정거래 관계기관, 신종 불공정거래 대응 위한 합동 워크샵 실시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서울남부지방검찰청, 한국거래소 참여

2017-09-26 12:00

조회수 : 6,81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양진영 기자] 금융당국을 비롯한 불공정거래 관계기관이 신종 불공정거래 현황 및 대응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합동 워크샵을 가진다.
 
금융감독원은 26일 오후 4시 한국거래소 21층 대회의실에서 금융위원회, 서울남부지방검찰청, 한국거래소와 공동으로 ‘불공정거래 관계기관 합동 워크샵’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불공정거래 관계기관간 정책·정보공유 확대 등 협력 강화를 통해 신종 불공정거래 유형에 대한 합리적·효과적 대응 방안을 강구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날 진행된 각 관계기관별 주제발표 및 토론에서는 신종 불공정거래 현황을 소개하고 이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최근 신종 불공정거래 유형 및 사례 ▲기획형 복합불공정거래 특징 및 시사점 ▲신종 불공정거래 대응 방안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가 진행된다.
 
워크샵에서 금감원은 최근 신종 불공정거래 유형과 특징 및 사례를 소개하고, 이에 대한 대응방안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금감원은 신종 불공정거래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조사역량 강화 및 조사수단 확충 ▲유관기관간 공조 강화 ▲불공정거래 예방활동 강화 ▲불공정거래 제보 활성화 등에 대한 추진을 주장한다.
 
한국거래소는 최근 불공정거래 트렌드와 기획형 복합불공정거래의 특징을 소개하고 관계기관 간 보다 강화된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불공정거래 완성단계 이전 조기적발을 통한 신속대응이 필요성을 강조한다.
 
금융위는 사회적 파장이 크고 투자자 피해가 광범위하게 발생해 신속한 처리가 요구되는 대형 기획형 복합 부정거래 사건에 대해 금융위 자본시장조사단, 금감원 조사1국, 거래소 심리부·특별심리실, 검찰 합동수사단간 긴밀한 협의 및 의견 조율을 요구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워크샵에 참여하는 기관들은 신종불공정 거래로 인한 시장혼란을 방지하고 투자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금융위 관계자는 "기관간 긴밀히 협의해 신종 불공정거래에 대한 집중관리체계를 구축하겠다"라며 "불공정거래 개연성이 있는 계좌 등에 대해서는 신속히 조사해 혐의가 발견된 경우 엄중 조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금융감독원은 26일 오후 4시 한국거래소에서 불공정거래 관계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신종 불공정거래 현황 및 대응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합동 워크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뉴시스
 
양진영 기자 camp@etomato.com
  • 양진영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