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고경록

눈 성형 실패 후 재수술을 감행한다면 원인을 정확히 판단하고 알맞은 수술법은 선택해야

2017-09-25 16:37

조회수 : 4,53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눈매는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개개인마다 선호하는 눈매는 다를 수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얼굴과 눈매의 자연스러운 조화다.
 
눈매가 부자연스럽거나 원하는 눈매로 거듭나기 위해서 많은 이들이 쉽게 생각할 수 있는 방법은 눈 성형이다. 눈 성형은 성형수술 중 보편화된 것으로 쌍꺼풀수술, 앞트임, 뒤트임 등 다양하게 있다.
 
눈 성형의 수요가 꾸준히 늘면서 많은 이들이 이를 진행하지만, 눈 성형이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부작용으로 인해 재수술을 하는 경우도 늘고 있다.
 
눈 재수술은 단순히 본연의 눈으로 되돌리는 것이 아니라 실패의 원인을 정확하게 판단하고 그에 가장 알맞은 수술법을 선택해야 한다. 때문에 첫 수술보다 더 신중하게 눈 모양을 보고 판단하면서 시간적 여유를 가지는 것이 좋다.
 
이를 위해서는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이 요구된다. 환자가 원하는 방향의 눈 재수술과 달리 전문의가 보는 방향이 다를 수 있으며, 상태에 따라 어떻게 진행해야할지는 전문의의 판단에 달려 있다.
 
심상백 미소라인성형외과 원장은 “눈 재수술은 최초의 눈 성형보다 매우 까다롭고 정교한 일이다. 진단과정에서 환자가 생각하는 방향과 전문의가 생각하는 방향의 조율이 필요하다”며, “만일 눈 재수술을 진행하게 될 경우 눈 재수술에 대해 풍부한 지식과 오랜 노하우, 경험이 많은 곳을 찾는 편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고경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