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재홍

와디즈, 11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2017-09-25 13:50

조회수 : 2,38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재홍 기자] 크라우드펀딩 대표기업 와디즈는 총 110억원 규모의 시리즈 B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달 22일 최종 완료된 시리즈B 투자에는 국내 벤처캐피털 업계의 대표기업인 한국투자파트너스, 스틱인베스트먼트, L&S벤처캐피탈를 비롯해 제1금융권인 신한은행 등이 참여했다.
 
작년 3월 시리즈A 투자에서 45억을 유치한 이후 18개월 만에 진행된 이번 시리즈B 투자 유치 성공으로 와디즈는 2012년 설립 이후 5년 만에 총 165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특히, 시리즈A의 주요 투자자였던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가 주요 투자자로 다시 참여해 와디즈의 미래 성장 가능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와디즈는 이번 시리즈B 투자를 통해 유치된 자금을 바탕으로 대체투자 부문 확장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기존 강점 분야인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및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 분야에서는 시장지배적 위치를 강화하는 등 차별화된 플랫폼 사업자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또한 와디즈는 한국 최대의 크라우드펀딩 사업자를 넘어서 글로벌 시장으로도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해외 주요국가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기업들이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와 한국 투자자들이 우수한 해외기업 및 상품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모두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우수 인력 영입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투자를 진행한 김종현 한국투자파트너스 이사는 “최근 카카오뱅크, K뱅크 등 인터넷전문은행의 등장으로 온라인 기반의 금융서비스가 보편화되는 상황에서 투자서비스 부문의 대표적인 강자로 와디즈의 성장가능성에 주목했다”라며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도 크라우드펀딩 선도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신혜성 와디즈 대표는 “세상을 바꾸려는 혁신가들이 신뢰자본을 토대로 보다 건강하게 자금을 조달하고 투자자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온 결과가 이번 시리즈 B 투자로 이어졌다고 생각한다”라며 “스타트업이 대한민국의 새로운 경제동력으로 자리매김하며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와디즈는 현재 전 분야 채용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와디즈 공식 사이트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와디즈는 11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신혜성 와디즈 대표. 사진/와디즈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 김재홍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