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영택

“호텔을 옮겨 놓는다”…롯데건설, ‘한신4지구’ 수주 총력전

초대형 스카이브릿지 4개…한강조망 가능한 35층 수영장

2017-09-25 06:00

조회수 : 7,86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롯데건설이 한신4지구 재건축 입찰에 뛰어든 가운데, 호텔을 옮겨 놓은듯한 고품격의 혁신 설계디자인을 공개하면서 수주전에 승부수를 띄었다.
 
롯데건설은 24일 한신4지구 재건축에 하이엔드(high end)급 신규 주택 브랜드를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롯데건설은 분야별 세계 최고의 전문가를 투입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하버드 디자인 대학원의 조경학 스튜디오와 스폰서 협약을 체결하고, 세계적 건축가 마크 맥과 김백선 아트디렉터가 참여하는 드림팀을 구성해 고급 아파트에 걸맞은 특화설계에 나선다.
 
한신4지구는 재건축 완료 시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31개동 총 3685가구, 공사비만 1조원에 달하는 매머드급 대단지다. 수주시 신반포13, 14차와 더불어 반포권에서 4300여가구가 넘는 롯데타운이 형성된다.
 
롯데건설이 한신4지구 재건축 수주를 위해 선보인 스카이라운지 조감도이다. 사진/롯데건설
 
초고층 기술 접목한 스카이브릿지 4개 공개
 
이 단지에는 총 4개의 스카이브릿지가 연결된다. 입주민들이 한강을 비롯한 서울 전경의 전망을 360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단지 안쪽에 위치한 어반 랜드마크는 강렬한 스카이라인과 다이내믹한 입면을 연출해 단지의 상징성과 입주민들의 자부심을 극대화할 전망이다.
 
단지 외관에 고급 주상복합에서나 볼 수 있었던 커튼월룩을 적용해 조형미와 개방감을 높이고 금속 프레임 측벽(LED경관조명), 저층부 석재마감(5개층), 돌출발코니 등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할 계획이다.
 
특히 4개의 스카이브릿지에는 고품격 커뮤니티 스카이 존이 조성된다. 도심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스카이 라이브러리 라운지와 스카이 짐이 들어서며, 한강변에는 한강을 조망하면서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인피니티 풀, 고속도로변에는 럭셔리한 게스트룸과 바베큐장이 설치된다.
 
롯데건설이 선보인 한신4지구 단지와 단지 사이 동선축 조감도이다. 사진/롯데건설
 
’호텔식 커뮤니티’로 주거 만족도 높여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액티비티 존에는 대형 실내수영장과 사우나, 피트니스 클럽, GX&발레 스튜디오, 다목적 체육관, 스쿼시&복싱클럽, 인도어골프, 실내 골프클럽&스크린골프 등이 조성된다. 게다가 대학병원과 연계를 통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센터와 반려동물을 위한 펫케어룸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컬쳐 존에는 조식서비스와 간단한 스낵을 제공하는 호텔식 라운지인 L-다이닝, 연회실, 프라이빗 시네마, 비즈니스 미팅룸, 서비스 오피스, 코인 세탁실, 발렛웨이팅룸 등을 조성해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자녀들을 위한 교육 커뮤니티 에듀 존에는 어린이 도서관, 작은 도서관, 키즈 카페, 쿠킹 클래스, 레슨룸&스튜디오, 방과 후 교실, 남녀 독서실, 프라이빗스터디룸이 들어선다. 가족을 위한 패밀리 존에는 어르신들을 위한 시니어 클럽, 단지 내 안전하게 유아를 보육할 수 있는 어린이집과 맘스 라운지 등이 제공된다.
 
롯데건설이 선보인 한신4지구의 커뮤니티 시설인 '인피니티풀' 설계 조감도다. 사진/롯데건설
 
잠실야구장 크기 '센트럴파크' 단지 내 조성
 
일상 속 휴식을 위한 조경시설도 탁월하다. 먼저 지상에 커뮤니티 공간과 어우러진 잠실야구장 규모의 다목적 광장인 센트럴 돔을 조성하고 지상으로 통행하는 차량이 없도록 언더패스(지하차로)를 설계해 입주민들의 안전과 생활 편의성을 고려했다.
 
이와 함께 공공보행로를 중심으로 단지를 연결하는 시그니처 애비뉴를 따라 센트럴파크와 시그니처 아일랜드, 그린 라운지, 애비뉴 스크린, 물의정원, 디지털 아트정원이 들어서 체육대회, 연주회, 야외공연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높은 용적률로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한 만큼 단지 곳곳에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플레이비치 가든과 어린이 놀이터와 연계된 반실내형키즈카페, 라이브러리 가든, 피크닉섬 가든, 트리하우스, 6km의 산책로, 블러썸 로비가든 등 다양한 콘셉트로 조경시설을 조성한다.
 
3호선 잠원역과 연결되는 '썬큰형 스트리트 테라스' 눈길
 
단지 내에 문화시설, 주구중심 상업시설과 연계되는 썬큰형 스트리트 테라스 상가인 엘크루즈 컴플렉스가 조성돼 원스톱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상가 외관은 이름과 같이 크루즈선을 형상화했으며 약 1.1만평 규모의 문화·편의 복합시설로, 향후 랜드마크 상권으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단지와 지하철 8호선 잠원역을 직접 연결하는 1천평 규모의 대형광장과 200m 길이의 아케이드 공간도 계획돼 있어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한신4지구는 향후 반포권에 롯데타운을 형성할 핵심 사업지인데다 신규 주택 브랜드를 적용하는 만큼 상징성을 갖춘 곳”이라며 “이에 롯데건설은 세계적인 전문가와 협업을 통해 유일무이한 랜드마크 단지를 조성하고 주거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영택 기자 ykim98@etomato.com
  • 김영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