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배성은

현대차, 중국전략신차 '올 뉴 루이나' 출시

충칭공장서 최초 양산…중국 전략 경제형 소형 세단

2017-09-19 13:47

조회수 : 2,12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배성은 기자] 현대자동차의 중국 합자법인 베이징현대가 19일(현지시간) 중국에서 '올 뉴 루이나(중문명 췐신 루이나, 영문명 ALL NEW REINA)' 신차발표회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2010년 중국시장에 첫 선을 보인 '루이나'는 지난 달까지 누적 판매 116만대를 돌파하는 등 베이징현대의 고속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왔다.
 
올 뉴 루이나는 베이징현대 충칭공장의 첫 양산 모델로 뛰어난 경제성, 우수한 품질 및 안전,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바탕으로 3~5급 도시의 20대 중·후반 스마트 구매층을 목표 고객으로 개발된 C1 세그먼트 경제형 소형 세단이다.
 
중문 차명은 기존 루이나의 베스트셀러카 이미지를 계승해 췐신 루이나로, 영문 차명은 스페인어로 여왕이라는 뜻의 레이나(Reina)로 운영될 예정이다.
 
올 뉴 루이나는 지난 6월초 개최된 충칭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바 있다. 당시 단단하면서도 모던한 디자인, 우수한 연비, 실용성을 강조한 공간성, 동급 대비 우수한 안전 사양, 음성인식 커넥티비티 기능 등 스마트 기능을 바탕으로 중국 주요 매체와 딜러들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실용적이며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20대 스마트 구매층을 고려한 ▲8인치 터치 스크린 ▲4G 통신, 와이파이 등이 탑재된 음성 인식 커넥티비티 ▲바이두 '카라이프'와 애플 '카플레이' 등 스마트폰 연결 커넥티비 서비스 적용으로 운전자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아울러 카파 1.4 MPI 단일 엔진에 5속 MT 및 4속 AT 변속기를 탑재한 파워트레인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를 확보했다.
 
신차발표회 행사는 주요 매체, 딜러 대표 및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베이징, 스자좡, 시안, 지난, 정저우, 창샤, 허페이 등 7개 도시에서 진행됐다.
 
천꾸이샹 베이징현대 상임부총경리는 "베이징현대 15주년, 900만 출고를 앞두고 스마트 제품, 스마트 서비스, 스마트 브랜드를 통해 현지화 전략 2.0을 심화해 나가겠다"며 "올 뉴 루이나는 베이징현대 현지화 전략 2.0 도입의 시작 모델로 젊은 고객에게 스마트한 뉴 라이프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이징현대는 인생 첫 차를 통한 새로운 생활을 메인 테마로 삼고 젊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디지털·모바일 마케팅 및 중소도시 위주의 판매 지원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베이징현대의 올 뉴 루이나. 사진/현대차
 
배성은 기자 sebae@etomato.com
  • 배성은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