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문경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일본 사전예약 163만명 돌파

지난 1일 100만 돌파에 이어 20여일만에 경신

2017-08-22 14:41

조회수 : 3,88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문경 기자]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이 일본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자 수 163만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4월28일 넷마블은 일본에서 레볼루션 사전예약을 시작했으며, 사전예약자 수는 지난 1일 100만 명을 돌파한데 이어 이날 163만명을 돌파했다.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일본 이미지. 사진/넷마블
 
조신화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20여일만에 63만명이 증가했다"며 "게임을 직접 플레이해볼 수 있었던 쇼케이스가 현지 이용자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고, 레볼루션 세계관을 내세운 TV 광고가 시작됨에 따라 사전예약자 수가 급속도로 늘어났다"고 말했다.
 
지난 6일 넷마블은 현지 이용자와 미디어를 초청해 게임을 소개하는 쇼케이스를 일본 도쿄에서 개최했다. 5개 인터넷 방송에서 생중계된 쇼케이스는 누적 조회수 200만 건을 돌파, 온?오프라인에서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레볼루션은 오는 23일 일본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된다. 일본에 선보이는 레볼루션은 사쿠라 아야네, 타무라 유카리 등 일본 유명 성우들의 목소리를 입혔으며, 협동 플레이를 강조함과 동시에 몬스터 도감을 카드형태로 제작하는 등 디자인 역시 현지에서 친숙하게 사용하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출시 전부터 넷마블은 일본 유명 록가수 야자와 에이키치를 광고모델로 발탁하고, 요새전 대회, 현지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레볼루션 알리기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 20일에는 유튜브와 트위터에서 레볼루션 플레이 방법을 소개하는 방송을 라이브로 진행했다. 오후 9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한 이 방송은 현재까지 통합 6만 명 이상이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넷마블은 지난 6월 아시아 11개국에 레볼루션을 출시한 바 있으며, 일본 출시 이후에는 서구시장(북미, 유럽)과 중국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정문경 기자 hm0829@etomato.com
 
  • 정문경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