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심수진

lmwssj0728@etomato.com

반갑습니다. 증권팀 심수진 기자입니다. 제보 환영합니다 :)
현대차, '제30회 어린이 푸른나라 그림대회'로 환경보호 선도

다양한 환경체험·리사이클링,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마련

2017-08-13 14:00

조회수 : 3,93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심수진 기자] 현대자동차는 환경보전협회와 공동으로 전국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제30회 대한민국 어린이 푸른나라 그림대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988년 시작된 이래 올해로 30회를 맞는 대한민국 어린이 푸른나라 그림대회는 현대차(005380)와 환경보전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환경부와 환경부 산하 14개 환경 관련 기관들이 후원으로 참여하는 대한민국 대표 어린이 그림대회다.
 
현대차는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아름답고 푸른 우리강산을 지켜 나가야 한다는 희망찬 꿈을 심어주고, 환경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대회를 준비했다.
 
오는 14일부터 9월20일까지 진행되는 예선 대회에서 유치부는 '푸른 자연 속의 행복한 우리가족 그리기', 초등부 저학년은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환경 그리기', 초등부 고학년은'친환경 자동차가 만들어가는 푸른나라 대한민국 그리기'를 각각 주제로 정했다.
 
대한민국 어린이면 누구나 무료로 대회에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방법은 키즈현대 사이트에서 참가 신청 후 접수증을 출력, 출품작과 동봉해 전국 현대차 지점이나 대리점으로 방문접수 또는 푸른나라 그림대회 사무국으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
 
예선 결과는 9월28일에 키즈현대 사이트와 개별안내를 통해 발표되며, 총 8000명의 어린이들에게 본선에 진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국내 어린이 그림대회로는 가장 큰 이번 대회의 본선은 오는 10월 21일 난지천공원 난지잔디광장(서울 마포구 소재)에서 열린다.
 
본선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어린이에게는 환경부장관상(3명), 현대차사장상(11명), 환경보전협회장상(22명), 후원기관장상(39명)과 장학금이 주어진다.
 
현대차는 본선 대회 당일 행사에 참가한 모든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환경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환경 체험 존에서는 ▲ 햇빛 줄다리기 ▲ 자전거 발전기 ▲ 압전소자 댄스배틀 ▲ 물레발전기 ▲ 에어로켓 ▲ 태양광 자동차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 푸름이 이동환경교실 ▲ 우리가 Green 세상 ▲ 꼬마 자석 자동차 만들기 ▲ 한강서식 생물 표본전시 등 다양한 환경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현대차는 30회를 맞이해 색다른 체험 프로그램으로 재활용품을 이용한 리사이클링 및 사회적 기업과 함께 하는 업사이클링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리사이클링 프로그램은 재활용품을 이용한 미술체험으로 ▲ 투명컵 스토우볼 만들기 ▲ 몬스터 어항 만들기 ▲ 스탬프를 이용한 액자 만들기 ▲ 플리마켓 등이 있으며, 업사이클링 프로그램에는 ▲ 친환경 소재를 이용한 테이크아웃 박스 만들기 ▲ 그림콘텐츠를 이용한 텀블러 만들기 ▲ 공예 교육 및 도자기 만들기 등이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푸른나라 그림대회가 어린이들에게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알려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환경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현대차가 제 30회 대한민국 어린이 푸른나라 그림대회를 개최한다. 사진/현대차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
 
  • 심수진

반갑습니다. 증권팀 심수진 기자입니다. 제보 환영합니다 :)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