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현석

토필드, 독일 젤리타 지혈제 국내 독점 라이선스 계약

2017-08-08 10:16

조회수 : 2,28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유현석 기자] 토필드(057880)는 세계 최대 젤라틴 생산 기업인 독일 젤리타(GELITA AG) 그룹의 의료용 체내 흡수성 지혈제 (GELITA SPON 외 41종)에 대한 국내 독점 계약을 체결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GMP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젤리타는 지난 1875년 설립 후 식용, 의료용 등으로 젤라틴 및 콜라겐을 생산해온 세계 1위 기업이다. 현재 전 세계 70여개 국으로 유통되고 총 1억여 곳 이상의 사용처에 이용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독일 하리보 젤리의 원재료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서문동군 토필드 대표이사는 “7조원에 달하는 지혈제 시장은 매년 20%씩 지속 성장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이라며 “모든 외과적 수술 및 치과, 이비인후과 전용으로 구성된 젤리타 42종의 지혈제는 100% 정제된 젤라틴을 사용해 1분 미만으로 지혈할 수 있어 부작용 및 혈액 손실을 최소화한 제품”이라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이어 “체내흡수성 지혈제가 정부에서 환자 안전향상을 위해 의료기기 4등급으로 분류해 별도 보상을 시작한 만큼 더 많은 환자들의 수혜가 기대된다”며 “출시를 앞둔 동물전용 체내흡수성 지혈제(Alfa-Gel)가 반려동물 치료에도 큰 도움이 되기를 고대한다”고 밝혔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 유현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