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고경록

입술성형, 안전하고 매력적인 결과를 위해 숙지해야 할 사항은?

2017-08-02 14:13

조회수 : 2,89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최근 해외의 SNS상에는 진공청소기의 흡입력을 이용해 입술을 부풀리려고 시도한 젊은 여성이 화제가 되었다. 평소 도톰하고 섹시한 입술을 동경하던 여성은 입술성형 대신 자신이 생각해 낸 방법으로 진공청소기를 택했으며 진공청소기의 입구를 입술에 가져다 대고 작동시킨 결과 피부와 입술이 고통스럽게 부풀어 올랐기 때문이다.
 
해외에서는 이렇듯 중요한 미적 기준으로 자리 잡은 도톰하고 섹시한 입술을 가지고 싶어 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도구를 이용한 셀프 성형이나 검증되지 않은 불법 시술로 인한 부작용 사례가 비일비재하게 일어나고 있다.
 
적당히 도톰하면서 윤기가 흐르는 입술은 건강미의 상징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지만 비위생적이고 안전하지 못한 방법을 무리하게 강구하는 것은 추후에 또 다른 고통을 낳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최근에는 입술성형을 통해 보다 매력적인 인상으로 바뀌고자 병원을 찾는 이들이 많으며 입술의 작은 변화만으로도 경우에 따라서는 어려 보이는 효과나 이목구비의 비율 개선 등을 누릴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입술성형은 그 케이스에 따라 종류도 여러 가지이다. 단순히 두께만 키우고 줄이는 방법만 있는 것이 아니라 입술의 처진 부분을 제거하여 입체적인 입술라인으로 교정해주는 커튼라인 제거성형과 일자로 평평하고 밋밋한 입술을 굴곡지고 입체적으로 만들어주는 큐피트 라인, 웃을 때 부담스럽게 드러나는 잇몸을 조절해주는 거미스마일 시술 등 환자마다 다양한 입술의 고민에 맞춘 시술 플랜 및 디자인이 진행되며 시술 후 혹시 모를 흉터에 대한 부분까지 꼼꼼한 케어가 이루어지고 있다.
 
HB성형외과 의료진은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값싼 시술을 받으려다 검증 되지 않은 약물을 주입하거나 제대로 된 실력을 갖추지 못한 시술자에게 시술을 받은 결과 입술이 비대하게 부풀어 오르거나 딱딱해지는 등의 부작용 사례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입술성형을 위해서는 임상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가 있는 병원인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으며 병원 내의 위생 관리 및 안전 시스템이 제대로 갖추어져 있는지 체크해볼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고경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