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현석

컬러레이홀딩스, 8월 코스닥 시장 입성

진주광택안료 생산 업체…올해 1호 상장 중국기업

2017-07-26 18:13

조회수 : 5,52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중국기업으로는 올해 처음으로 컬러레이홀딩스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다.
 
26일 컬러레이홀딩스는 서울 여의도에서기 기업공개(IPO) 간담회를 열었다. 수요예측은 이날까지 진행한다. 희망 공모가는 3800~5800원이다. 총 모집 및 매출 규모는 532억~812억원으로 청약 기간은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다. 주관사는 신한금융투자다.
 
컬러레이홀딩스는 화장품의 색감 및 광택 원재료로 사용되는 진주광택안료를 연구개발, 생산=판매하고 있다.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인 로레알 (L'OREAL), 에스티로더(ESTEE LAUDER), 샤넬(CHANEL), 피앤지(P&G), 유니레버(Unilever) 등에 진주광택안료를 공급하고 있다.
 
줘중비아오 대표는 “중국 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15대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중 11개의 브랜드가 당사 진주광택안료를 채택하고 있다”며 “제품과 기업에 대한 신뢰가 매우 높은 점이 회사를 대표적으로 설명하는 요소”라고 말했다.
 
컬러레이홀딩스는 올해 1호 상장 중국기업이다. 하지만 중국기업의 경우 차이나디스카운트를 지속적으로 받고 있다. 이에 대해 그는 “실적보다는 전망이 더 중요하고 장기 보유를 위해서는 기업에 대한 예측가능성과 신뢰가 담보돼야 한다”며 “시간이 필요한 일이기에 조급하게 욕심을 부리기 보다는 기술개발과 생산 및 판매는 물론 경영과 주주 정책에 이르기 까지 총체적인 기업 체질을 더욱 강화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회사의 변화와 발전 방향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시장에 전달하고 시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말 기준 컬러레이홀딩스의 연결기준 매출액은 387억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24억원과 191억원이다. 기존 주식 4000만주와 상장주선인 의무인수 물량은 전량 상장일로부터 12개월 동안 보호예수된다. 유통가능 주식수는 공모물량인 1천400만주다. 상장예정일은 8월10일이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 유현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