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신항섭

데이타솔루션, 공모 청약 '흥행'…경쟁률 733.74대 1

2017-07-25 16:41

조회수 : 1,86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신항섭기자] 데이타솔루션이 수요예측에 이어 공모 청약에서도 흥행에 성공했다.
 
25일 데이타솔루션은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에서 733.74대 1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청약 증거금은 약 1조1138억원이다.
 
데이타솔루션은 앞서 진행한 기관투자자 대상의 수요예측에서 395.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수요예측 참여물량의 96% 이상이 공모 희망밴드 상단 이상을 제시했다. 향후 빅데이터 시장 확대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는 점이 흥행에 주요했다는 분석이다.
 
현재 데이타솔루션은 데이터의 수집, 저장부터 분석 및 활용에 이르기까지 데이터와 관련된 전 영역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유일한 기업이다.
 
자체 개발한 검색엔진인 XTEN(엑스텐)과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BigStation(빅스테이션), 예측분석 기술을 융합한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해 공공 및 금융기관의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사업에 참여해왔으며, 행정자치부의 민원24, 기상청의 기상기후 빅데이터 시스템, 대법원 종합법률정보센터 구축 등 빅데이터 분야의 다양한 레퍼런스도 보유하고 있다.
 
배복태 데이타솔루션 대표는 "회사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투자자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빅데이터 관련 솔루션 및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국내 대표적인 빅데이터 전문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데이타솔루션은 오는 8월3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며, 이번 공모자금은 빅데이터 관련 신규 솔루션 개발에 사용할 계획이다.
 
신항섭 기자 kalthe@etomato.com
  • 신항섭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