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어희재

(MONEY MEN 투자설계편)4차 산업혁명 기술주 ETF 전략 세우기

2017-07-24 19:48

조회수 : 4,40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MONEY MEN (투자설계 편)
진행: 어희재 앵커
출연: 김호균 차장(하나금융투자 본사 영업부)
 
24일 <MONEY MEN>에서는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기술주 ETF 투자전략'을 다뤘다. 4차 산업혁명에 투자하는 가장 효과적이고 적극적인 투자방법은 미국 주식에 직접 투자하는 것이지만 최근 주목받는 선도 기업들은 이미 고공행진을 보이고 있어 부담되는 것이 사실이다.  하나금융투자 김호균 차장은 이에 대한 대안으로 글로벌 ETF에 투자할 것을 조언했다. 
 
미국에는 50개 이상의 IT 섹터 ETF가 상장되어 있어 선택하기 쉽지 않다. 선별적인 투자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우선 IT 섹터의 ETF는 세 가지 종류에 따라 나눠볼 수 있다. IT 섹터 전반에 걸쳐 다양하게 포함하고 있는 종합적 성격의 ETF, 세부 산업내의 기업들만으로 구성된 산업별 ETF, 특정 테마와 관련된 기업들로 구성된 ETF다. 
 
이 안에는 구성방식과 구성종목, 국가별, 시장별 비율이 매우 상이하게 구성되어 있다. 시장 전체적으로 투자할 수도 있고, 아주 세밀하게 집중적으로도 투자가 가능한 것이다. 김호균 차장은 기본적으로 ETF의 이름으로 상품을 친숙하게 익히돼 구성종목과 특징에 대해 이해하고 투자할 것을 조언했다. 
 
그 밖에도 이날 머니맨에서는 ELS의 현주소와 중소형주 펀드 전망, 달러 투자 전략에 대해서도 함께 다뤘다. 
 
※당신이 부자가 되는 시간 <MONEY MEN>은 매일 오후 6시30분에 방송된다. 방송이 종료된 후에는 톰토TV(tv.etomato.com)에서 다시보기로 볼 수 있다.
 
※머니맨을 더 알고 싶다면? https://www.facebook.com/tomatomoneymen/ 
 
 
  • 어희재

  • 뉴스카페
  • email
관련 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