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민호

에듀윌, 사회복지사/청소년지도사 등 학점은행제 9월 13일 개강

2017-07-23 18:00

조회수 : 6,00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대표 정학동)이 오는 9월 13일 사회복지사 2급 과정을 비롯, 보육교사 2급, 청소년지도사 2급/3급, 경영학 2/4년제 전공필수, 공인회계사(CPA) 선이수 과정 등 전과목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운영하는 원격평생교육원은 2016년 학점은행제 정보 공시 기준 사회복지사, 아동학, 청소년학 과정에서 최다 학습자 수강을 기록하면서, 많은 학습자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다.
 
진행기간은 개강일로부터 12월 26일까지로, 사회복지사 2급 등 인기 과목들은 일찌감치 수강신청이 마감 완료된 과목도 다수 있다. 최근 많은 학점은행제 기관이 수강생 미달 및 경영난으로 폐쇄되고 있는 시점에서, 다수의 과목들이 조기마감된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이 ‘최다 학습자 수강’을 기록할 수 있었던 요인은 다음 세 가지로 분석된다. 먼저, 해당업체의 학점은행제는 사회복지사 2급, 청소년지도사 2/3급, 경영학 2년제/4년제 전공필수, CPA(공인회계사) 선이수과정 등 전과목을 보유하고 있음은 물론, 작년 12월 ‘제16차 학점은행제 학습과정 평가인정’에서 9년 연속 교육부의 합격점을 받은 바 있다.
 
둘째는 학습자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는 점이다. 과락이 발생한 학습자는 수강료 전액을 감면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 교육기관임에도 불구하고 학습자 편의를 위해 실습 교육까지 지원하여 학습자들이 성공적인 수료를 마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보육교사 2급 과정의 경우, 자격 취득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대면교육 과정도 운영중이다.
 
셋째, 학습자의 취업을 지원한다는 점이다. 대부분의 학습자의 자격증이나 학위취득 목적이 취업일 것이다. 학습자들은 수료 후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이 제공하는 각종 특강에 참석의 기회가 주어진다. 특강은 취업 시장의 흐름, 진출 분야의 실무, 면접 노하우 등 취업과 면접 관련 내용으로 실시된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박민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