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민호

dducksoi@etomato.com

계란으로 바위깨기
코막힘과 비염, 비중격만곡증 치료와 세련된 코까지? ‘휜 코성형’ 인기

2017-07-17 18:03

조회수 : 11,30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코 성형 시 단순히 콧대와 코끝 모양을 교정하던 과거와 달리 최근 코 성형은 코의 기능적 측면의 숨 쉬는 기능에 영향을 끼치는 코막힘, 비염, 콧구멍을 둘로 나누는 연골인 비중격이 휘어 있는 비중격만곡증 질환을 치료하며, 미적 측면도 고려한 휜 코성형을 동시에 진행하는 추세다.
 
비중격연골이 휘어있는 휜 코의 경우 우리 얼굴 중앙에 위치해 인상을 좌우하는 코가 휘어서 좋은 인상을 주지 못할뿐더러 코 내부의 숨쉬는 기능적인 문제까지 동반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건강 측면에서도 휜 코성형으로 휜코의 교정이 필요하다.
 
비중격만곡증, 휜 코는 선천적으로 타고나거나 후천적인 요인에 의해 발병할 수 있는데, 외부 충격에 의한 코 뼈 골절과 같은 외상이나 압박에 의한 모양 변형과 비중격의 손상, 성장기 발육이상 등 원인이 다양하다. 또한 비중격만곡증의 경우 비염, 코 막힘, 콧물, 부비동염의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이 증상을 겪고 있다면 성형외과에 방문해 3D-CT를 통한 정밀검사를 통해 비중격의 휜 정도를 확인해 수술플랜을 수립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코막힘, 비염, 비중격만곡증 개선을 위한 휜코교정은 코성형 중 난이도가 높은 성형수술에 속하는데, 질환의 발병 원인이 다양하고 기능 측면도 함께 고려한 수술이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이 경우 개인별 원인에 맞게 코의 본래 기능인 편안한 호흡과 미용적인 측면도 함께 고려한 뒤 신중하게 성형외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통한 휜코교정을 진행해야 한다.
강남삼성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박영진 대표원장은 “휜 코성형 시 비중격연골을 제거함과 동시에 조직친화성이 좋아 기존 인공보형물에 비해 염증과 부작용이 적은 자가조직인 비중격연골을 보형물로 사용해 미적 측면, 기능적 측면을 동시에 고려한 코성형을 진행할 수 있다”.고 전하며
“외형적으로 휜코는, 코의 단면적인 모양만을 교정성형하는 것이 아닌, 환자의 얼굴 상태와 얼굴의 밸런스까지 고려해 진행해야하며 얼굴과 전체적인 조화가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부담될 수 있는 휜 코성형 비용 측면은 코의 질환(비염, 코막힘) 치료의 목적으로 진행되는 비중격만곡증 수술은 본인가입 보험에 따라 의료실비보험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기 때문에 성형외과에 방문해 3D-CT 등의 정밀검사를 진행한 뒤 혜택 대상자인지 확인 후 진행하는 것을 권유한다.
 
휜코수술 전, 편안한 호흡을 위한 기능적인 부분과 미용측면의 교정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사후관리 진행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친 뒤 수술계획을 수립해야 할 것이다. 휘어진 코로 인한 코막힘과 외형을 동시에 개선 할 수 있는 휜코성형. 수술 전 고려해야 할 것은 집도하는 의사의 전문의 여부와, X-Ray, 3D-CT 등의 정밀한 장비의 유무를 확인한 뒤 진행해야한다고 의료 전문가들은 조언했다.
 
강남삼성성형외과 박영진 대표원장은 “휜 코 환자들 대부분의 경우 휘어진 비중격 연골 교정과, 돌출된 코 뼈를 다듬는 과정으로 부드러운 라인을 만들어 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박민호

계란으로 바위깨기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