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신건

[해양수산부] 해수부, 귀어·귀촌 활성화 위한 정보 공유의 장 마련

2017-06-29 16:02

조회수 : 1,52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는 6월 30일(금)부터 7월 2일(일)까지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어촌에서의 삶을 꿈꾸는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2017 귀어귀촌 박람회’를 개최한다.


‘가자! 블루오션(Blue Ocean)으로’ 라는 표어 아래 열리는 이 박람회는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였으며, 해양수산부 외 지자체, 한국농어촌공사, 어촌어항협회, 수협 등 귀어귀촌과 관련된 다양한 기관들이 참여하여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정보를 제공한다.


올해 박람회장에는 190개의 부스가 마련되며, 귀어귀촌 관련 정부 정책을 확인할 수 있는 ‘블루오션존’, 맞춤형 강의를 듣고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가이드존’ 전시관이 마련된다. 또한 각 지역의 대표 수산물을 시식하고 어촌체험마을의 프로그램(해초비누 만들기 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도 운영한다.


특히 가이드존에서는 귀어?귀촌을 원하는 사람이 구체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도록 어선어업,천해양식,내수면양식,어촌체험마을 운영 등 다양한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의 상담과 강의가 3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풍성하다. 박람회 기간 동안 특설무대에서는 황교익 맛 칼럼니스트와 전남발전연구원의 김준 박사가 진행하는 특별 강연이 열린다. 황교익 맛칼럼니스트는 ‘어촌의 숨겨진 음식 관광이야기’를, 김준 박사는 ‘어업과 어업인의 삶’을 주제로 살아 있는 어촌 이야기를 방문객들에게 들려줄 예정이다.


그 외에도 미슐랭 가이드에 이름을 올린 스타 요리사인 유현수 셰프 등이 지역특선물을 활용하여 요리를 선보이는 '바다셰프 쿠킹쇼', 어촌 살림을 책임지는 어촌계장으로부터 직접 어촌생활 노하우를 듣는 ‘어촌계장 어(漁)울림 토크쇼’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박람회의 주요일정, 프로그램, 이벤트 및 사전참가 신청 등 구체적인 내용은 귀어귀촌 박람회 누리집(www.returnseaexpo.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사항은 박람회 운영사무국(☎02-6098-0880)으로 연락하면 된다.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어촌에서 새로운 삶을 꿈꾸시는 분들께 귀어?귀촌을 위한 살아 있는 정보들을 풍성하게 제공해 드리려 하니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신건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