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민호

건강정보 프로그램 ‘닥터지바고’, 다이어트 효능 ‘히비스커스’ 소개

2017-06-28 17:52

조회수 : 12,09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최근,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체지방 분해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히비스커스꽃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26일, 방송한 채널A의 건강프로그램 ‘닥터지바고’에서 소개된 히비스커스는 무궁화속에 속한 식물로 고대 이집트의 아름다운 여신인 히비스와 ‘닮다‘라는 뜻의 이스코가 합쳐져 명칭하게 됐다.신에게 바치는 꽃이라는 의미를 가진 히비스커스는 고대 이집트에서부터 꽃잎을 우려낸 차를 즐겨 마셨다고 한다.
 
히비스커스는 체지방 분해에 효과가 있는 HCA 성분이 풍부해 많은 다이어터들이 차로 음용하고 있다. 아밀라아제 분비를 막아 탄수화물 대사율을 낮춰주고 식욕억제를 도와,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닥터지바고’에서 유스클리닉 박현영 원장은 “히비스커스차는 다이어트와 식이요법에 많은 도움을 준다. 히비스커스에는 칼륨 성분이 함유돼 있어 다이어트만으로 제거하기 힘든 셀룰라이트와 부종을 개선한다”고 설명했다.
 
히비스커스의 효능은 이뿐만이 아니다. 비타민AㆍC 등 다양한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함유돼 있어 인체의 활성산소를 억제해주고 피부 탄력에 도움이 된다. 히비스커스의 아스코르빈산 성분은 우리 몸의 면역 기능을 강화해주고 구연산 성분은 독소 배출과 혈액순환에 효능이 있다.
 
이렇듯 히비스커스의 효능을 검증하기 위해 닥터지바고 촬영팀은 청담동 유스클리닉에서 히비스커스 체험단을 진행했다. 평소 셀룰라이트와 부종, 부기 등으로 고민이 많은 주부 10명의 체지방 상태를 체크하고 단백뇨 수치 검사를 진행했다. 검사 이후 히비스커스차를 1주일 동안 음용한 결과를 보니 참가자 전원 단백뇨 수치에 긍정적인 변화가 있었고 체중의 감량도 볼 수 있었다.
 
유스클리닉 가정의학과 박현영 원장은 “히비스커스차를 꾸준히 마실 경우 림프순환과 혈액순환의 장애로 발생되는 부종, 셀룰라이트 발생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지나치게 섭취할 경우 복통과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다이어트와 식이요법, 히비스커스차만으로 부족한 부분은 유스클리닉 리포유스키니 시술법으로 보완할 수 있다. 리포유스키니는 림프순환장애로 인하여 발생된 부종과 셀룰라이트를 메디컬 림프드레인을 이용해 치료하고 지방세포파괴술로 지방을 감소시켜서 부종과 셀룰라이트를 개선할 뿐만 아니라 사이즈 감소까지 도움되는 시술법이다.
 
박현영 원장은 “리포유스키니는 수술이 아닌 비수술 시술법으로 히비스커스 다이어트와 병행한다면 더욱 효과에 도움된다”라며 “본인의 노력만으로 제거하기 힘든 셀룰라이트 제거 또한 가능하기 때문에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박민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