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민호

콤플렉스 개선을 위한 귀성형, 성공적 결과를 위해 숙지해야 할 것은?

2017-06-23 15:32

조회수 : 1,87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평범한 귀의 형태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잘 느끼지 못하지만 사람의 얼굴을 뜻하는 이목구비(耳目口鼻) 라는 단어에서 가장 첫번째에 오는 귀는 소리를 듣는 기능적인 역할을 하는 것 이외에 형태에 있어서도 외모에 중요한 포인트가 될 수 있다.
 
기형적인 연골이나 찢어진 귓볼 등 독특하거나 기형적인 귀 모양으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숨기기 어려운 귀 모양 때문에 외출 시 곤욕을 치르기도 하며 남들은 잘 이해하기 힘든 고민일 수 있지만 당사자에게는 심할 경우 대인기피증이나 우울감을 호소할 수 있을 정도로 심각한 외모 콤플렉스가 될 수 있는 것이다.
 
귀 기형은 보통 생후 6개월 이전에는 수술 없이 간단하게 교정할 수 있지만 성장기 이후 귀의 연골이 더욱 단단하게 자리잡기 때문에 이 때부터는 수술적 방법을 통해 교정해줄 수 있다. 최근에는 귀성형을 통해 이렇게 기형적인 귀의 형태를 바로잡고자 하는 이들이 늘었는데 귀 기형의 형태와 케이스에 따라서 다양하게 분류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케이스는 넓게 펼쳐진 형태의 돌출귀, 귓볼의 두께가 얇고 턱선과 붙어있는 칼귀, 귀의 서있는 각도가 낮아 정면에서 보면 귀가 없는 것처럼 보이는 누운귀, 귀걸이 착용으로 찢어지거나 외상으로 인해 갈라진 이수열 등이다.
 
이는 단순한 기능의 회복이 아니라 콤플렉스 개선을 위한 미용적 수술로 분류되고 있으며 얼굴 전체가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는 기형적인 형태를 바로잡아 균형 잡힌 이목구비로 이미지 개선 효과도 노릴 수 있어 수술 후 만족도가 높은 부위에 속한다.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매우 섬세한 연골 조직으로 이루어진 귀는 그만큼 아름다운 귀 모양에 대한 성형학적 기준과 얼굴 전체의 비율을 고려한 이상적인 디자인을 도출 할 수 있는 미적 안목이 필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수술 결과와 재발 확률은 집도하는 의료진의 기술력과 경력에 좌우될 수 있으며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 풍부한 귀성형 경험과 노하우를 겸비한 의료진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박민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