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민호

가슴 자가지방이식의 양면성, 부작용을 피하려면

2017-06-23 09:00

조회수 : 5,90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여성들 가슴은 자신감 표출의 대표적인 신체 부위다. 가슴 확대수술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미용수술일 수밖에 없는 이유다.
 
자가지방이식 가슴확대수술은 보형물이라는 이물질이 아닌 자신의 지방을 가슴에 이식하여 가슴확대 효과를 볼 수 있어 최근 들어 관심을 모으고 있는 수술이다. 하지만 자가지방이식 가슴확대수술은 장담점을 살펴보고 결정해야 한다.
 
강남역 부근에 위치한 신유외과 신승호 원장은 “‘물론 장점이 많은 수술방법인 건 확실하다”라며 “자신의 복부나 허벅지 등의 불필요한 지방을 흡입하여 가슴에 주입하기 때문에 지방흡입 효과와 동시에 가슴확대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몸매성형에서는 아주 매력적인 수술방법”이라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한 번에 이식할 수 있는 지방의 양은 한정되어 있어서 자가지방이식 가슴확대수술을 하게 되는 경우에는 여러 차례에 걸쳐서 수술을 받아야만 효과를 볼 수 있는 단점이 있다”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자가지방이식 가슴확대수술은 수술 후 관리 또한 중요하다. 지방의 생착률이 높으면 볼륨 증가로 인해 수술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반대로, 딱딱하게 만져지는 멍울, 염증, 통증과 같은 부작용 증상으로 유방외과를 방문하는 여성들도 있다. 드물게 자가지방이식 후 부작용증상으로 영상의학과를 방문하여 조직검사까지 진행하고 유방외과를 방문하는 경우도 있다.
 
신승호 원장은 자가지방이식 가슴확대수술을 원하는 여성들이라면 수술 후에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점을 수술 전에 충분히 숙지할 것을 권했다.
 
또한 신 원장은 “자가지방이식 수술을 한 여성을 검진할 때에는 이러한 부작용에 대한 가능성을 늘 염두에 두고 진료에 임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따라서 유방초음파 소견에 대한 해석이 가능하고 부작용이 발생한 상황에 대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처치가 가능한 유방전문가 진료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박민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