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현석

코라오홀딩스, 라오스 픽업트럭 시장 공략…"내달 신모델 2개 출시"

2017-06-16 09:55

조회수 : 2,50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유현석 기자] 코라오홀딩스(900140)는 라오스 자동차의 50%이상을 차지하는 픽업트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지난 4월에 이어 다음 달에 두 개의 신모델을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지난 2년여 동안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것으로 라오스 소비자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인기가 높은 이스즈 엔진을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라오스에서는 도로사정이 열악하여 화물운반 및 승용목적을 충족할 수 있는 픽업트럭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코라오는 픽업라인 부재로 50%가 넘는 해당 시장에서의 판매가 전무한 상태였다. 라오스 전체 자동차 등록대수 약 43만대(2016년 기준) 중 23만대 가량을 차지하는 픽업트럭은 연평균 성장율이 12.8%에 달하는 주요 차종이다.
 
회사 관계자는 "코라오는 지난해 대한 픽업트럭인 ‘익스트림’ 모델 하나로 주요 경쟁자인 도요타에 이어 라오스 시장 최초로 10%가 넘는 두 자릿수 점유율을 차지하며 가능성을 보여준 바 있다"며 "이번에 출시할 픽업모델까지 포함하여 자체 브랜드로 다섯 개 신 차종의 픽업트럭을 보유하게 되면서 시장에서 다양한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코라오는 자체공장에서 생산함으로써 수입가격의 40%가 부과되는 소비세가 5%로 감면된다. 경쟁 모델인 도요타 픽업모델이 3만5000달러 이상 가격에 판매되는 것에 비해 코라오 픽업트럭이 약 2만 달러의 합리적 가격을 선보임으로써 픽업트럭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코라오홀딩스 관계자는 “2017년도에 판매되는 총 5개의 픽업라인업은 기존의 전국적 영업망에 더해 1년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7월부터 주요 지방 거점도시 12곳에 오픈되는 코라오케어 직영점을 통해 판매 및 서비스가 이뤄진다"며 "그 동안 지방도시 판매에 대해 제한되어있던 할부금융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확대함에 따라 판매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 유현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