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해훈

검찰, 오늘 오후 정유라 재소환 조사

2017-06-13 10:11

조회수 : 3,37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해훈 기자] 검찰이 박근혜 정부의 비선 실세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씨를 13일 다시 소환한다. 검찰 특별수사본부(본부장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는 이날 오후 1시30분에 재소환한다고 밝혔다. 지난 12일 오전 10시19분쯤 서울중앙지검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한 정씨는 이날 오전 12시45분쯤까지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이날 검찰은 전날에 이어 정씨를 상대로 업무방해 등 외에 여러 혐의를 조사한 후 한 차례 기각됐던 구속영장을 재청구하는 방안을 검토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검찰은 지난주 정씨의 아들을 돌봐 온 보모 고모씨와 마필 관리사 이모씨, 정씨의 전 남편 신모씨 등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를 진행했다.
 
앞서 검찰은 지난 2일 정씨에 대해 위계공무집행방해·업무방해 등 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청구했지만, 법원은 3일 "영장 청구된 범죄사실에 따른 피의자의 가담 경위와 정도, 기본적 증거자료들이 수집된 점 등에 비춰 보면 현시점에서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 그리고 상당성을 인정하기 어렵다"며 기각했다.
 
정씨는 청담고에 재학할 당시 허위 서류를 이용해 출석과 봉사활동을 인정받는 등 학사 관리에서 특혜를 받고, 이화여대 수시모집 체육특기자 전형에서 부정하게 입학한 후 학점을 받는 등 혐의를 받고 있다. 이중 이화여대 학사 비리로 기소된 주요 피의자들은 오는 23일 한꺼번에 선고가 진행될 예정이다.
 
박근혜 정부의 '비선실세'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가 12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소환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정해훈 기자 ewigjung@etomato.com
 
  • 정해훈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