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원수경

롯데닷컴, 인공지능 '스타일추천' 이용자 6백만 돌파

해당 서비스 매출 3월 이후 월 75% 증가

2017-06-12 15:34

조회수 : 2,14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원수경 기자] 롯데닷컴은 인공지능 기반 이미지 검색 서비스 '스타일추천'의 이용자가 600만명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롯데닷컴이 지난 1월 선보인 '스타일추천'은 의류 상품의 이미지를 분석해 유사한 색상과 패턴을 가진 상품을 찾아주는 인공지능 기반 검색 서비스다. 롯데닷컴 앱을 통해 원하는 이미지를 입력하거나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스타일 추천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유사 스타일을 추천해준다. 올해 3월에는 스스로 학습하는 머신러닝 기술을 추가했다.
 
이용자 증가와 동시에 매출도 증가하고 있다. '스타일추천'을 통한 매출은 올해 3월부터 월 평균 75%씩 상승하고 있다. 구매전환율도 1~2월 2% 대에서 5월에는 10% 수준으로 증가했다.
 
롯데닷컴은 현재 패션의류 상품군에만 적용하고 있는 '스타일추천' 기능을 구두와 가방 등 패션잡화군과 가전, 가구, 생필품 등으로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닷컴은 '스타일추천' 서비스 이용자 확대를 위해 오는 12~30일 체험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종봉 롯데닷컴 사용자경험(UX) 기획1팀장은 "향후 '스타일 추천' 서비스에 증강현실 기능을 접목해 어디에서든 스마트폰 카메라만 비추면 유사한 상품을 추천 받게 될 것"이라며 "유사한 스타일을 추천해주는 기능을 넘어 추천된 스타일에 어울리는 코디까지 제안해주는 궁극적인 인공지능 큐레이션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닷컴의 인공지능 이미지 검색 서비스 '스타일 추천' 실행 화면. 사진/롯데닷컴

 
 
원수경 기자 sugyung@etomato.com
  • 원수경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