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기종

(뉴스카페)전국 공항에 와이파이를 허하노라

한국공항공사, 내달 전국 14개공항서 무료 서비스 개시

2017-06-11 14:49

조회수 : 3,59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지금 제가 쓰고 있는 이 글 역시 스마트폰으로 보고 계시는 분이 많을 정도로 스마트폰은 우리 생활과 뗄 수 없는 존재가 됐죠.
 
스마트폰 이용시 거의 필연적으로 데이터 서비스를 활용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동영상이라도 봤다간 데이터 잔여랑은 통장 잔고처럼 금새 바닥을 드러내고 말죠. 
 
그래서 대부분 공공장소나 커피숍 등에선 무료 와이파이들을 많이 활용하고 계시죠.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 곧 찾게 될 공항에서 역시 와이파이의 필요성은 절실합니다. 
 
하지만 인천이나 김포 공항을 제외하곤 무료 와이파이가 제공되지 않아, 아쉬워하는 승객들도 많았던게 사실이죠. 
 
이런 분들께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한국공항공사가 다음달부터 인천공항을 제외한 전국 14개 공항에서 개방형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실시한다는 소식!
 
공항공사는 12일 시험가동을 마친 뒤 다음달 1일부터 와이파이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개시한다고 해요. 
 
여기에 보다 나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추가적인 개선을 통해 오는 9월부터는 접속 안정성, 속도 향상 등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용방법도 간단합니다. 이통사 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스마트폰 등 모바일기기나 노트북에서 와이파이 신호를 검색해 '공항명_FreeWiFi(김포공항: Gimpo Airport_FreeWiFi)'를 선택해 접속하면 됩니다. 
 
국내 공항을 이용하는 한국인들 뿐만 아니라 혹시 귀국하게 되는 외국인 친구들에게 알려주면 큰 도움이 될만한 꿀팁이겠죠?
 
  • 정기종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