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원수경

편의점의 무한변신…이번엔 '관광안내소'

CU, 제주 주요 점포에 리플렛 비치

2017-05-30 14:17

조회수 : 2,74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편의점이 여름 휴가객을 위한 관광안내소로 변신한다.
 
CU는 'VPASS(브이패스)'와 손잡고 6월 중순부터 제주 지역에 '3초 할인쿠폰' 서비스를 업계 단독으로 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VPASS는 제주도 쿠폰 발급 1위 업체 '해우리'가 운영하는 모바일 할인 쿠폰 서비스다. CU와 이번 협업을 통해 제주도 130여곳 관광지의 입장권 및 이용권을 최대 60%까지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휴대폰으로 리플렛에 표기된 대표번호로 전화를 걸면 3초 후 문자로 할인 쿠폰이 발송되는 방식으로 결제시 이를 제시하면 바로 할인가를 적용 받을 수 있다.
 
할인 쿠폰에는 한화아쿠아플라넷제주, 아이스뮤지엄 등 제주 대표 관광지 입장권 외에도 승마장, 여객선 등 이색 레저 체험권과 제주 맛집의 대표메뉴 이용권 등도 포함되어 있다.
 
CU는 고객들이 해당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방법과 QR코드가 인쇄된 배너 및 리플렛을 협재 해수욕장, 성산 일출봉, 우도 등 제주도 주요 관광지 점포 10여 곳에 우선 비치했으며 점차 이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외에 CU는 지난 5월 한국관광공사와의 업무 협조를 통해 제주도를 비롯한 서울, 부산 등의 주요 관광지에 영어, 일어, 중국어로 된 관광지도 및 가이드북 각 1만여부를 비치했다.
 
점포 내 행사 홍보물과 가격표eh 3개 국어(영?중?일)로 표기하고 접객 인사, 가격 안내, 결제 방법 등을 3개 국어로 번역한 안내 매뉴얼을 각 점포에 배포해 근무자가 외국인 고객에게도 친절하게 응대할 수 있도록 했다.
 
김영지 BGF리테일 생활서비스팀 김영지MD는 "매년 관광객 수가 증가하고 있는 우리나라 추세에 맞춰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편의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국내 최대인 CU 점포망과 뛰어난 접근성으로 관광안내소가 부족한 곳에서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는 관광 인프라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진/CU

 
원수경 기자 sugyung@etomato.com
  • 원수경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