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민호

다가올 휴가철, S라인 몸매 완성을 위한 줄기세포가슴성형 관심

2017-05-26 14:43

조회수 : 2,16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여름하면 떠올릴 수 있는 대표적인 요소는 시원한 바닷바람이 부는 해변, 그리고 그와 함께 연상되는 비키니일 것이다. 2017년도 벌써 절반이 흘렀으며 어느덧 초여름을 바라보는 지금 다가올 휴가철을 대비하여 비키니가 잘 어울리는 S라인 몸매 만들기에 돌입한 여성들이 많다. 여성들의 몸매에 대한 고민은 운동으로 빼기 힘든 군살과 부족한 가슴의 볼륨감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며 실제로 휴가철을 대비해 가슴성형이나 지방흡입을 위해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허벅지나 복부, 옆구리 등의 지방을 흡입하여 분리•추출한 순수 자가지방을 이용한 가슴지방이식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데 이는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법에 비해 모양과 촉감이 자연스러우며 다이어트로 빼기 힘든 군살을 선택적으로 제거해줄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그 중에서도 지방세포의 흡수력을 막고 재생률을 더욱 높이기 위해 줄기세포를 첨가한 줄기세포가슴성형을 진행하는 병원이 많으며 단순히 지방세포만을 이식했을 때 지방의 흡수로 인한 생착률 저하와 석회화 등을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고안된 줄기세포가슴수술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이다.
 
빈약한 가슴으로 고민하는 여성이라면 시술 후 눈에 띄는 차이를 원하기 마련이나 기존에는 흡수되어버리는 지방세포의 양 때문에 만족감이 다소 떨어지곤 했다. 생착률을 조금이라도 높이고자 한꺼번에 너무 많은 양의 지방을 주입했다가 시술 부위가 매끈하지 않거나 지방 세포끼리 뭉치는 석회화 증상이 나타나기도 했지만 줄기세포가슴성형은 순수 자가지방에서 추출한 중간엽세포를 지방세포와 함께 이식해줌으로써 지방의 재생률을 높이고 흡수율을 막아 이전보다 뛰어난 생착률을 보인다는 장점이 있다.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줄기세포가슴수술의 핵심 포인트는 지방의 생착이라고 볼 수 있다. 생착률을 높이기 위해서 순수한 자가지방 세포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지방세포를 추출 시 첨단 장비 사용으로 손상을 최소화하여 건강한 지방세포를 주입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 “줄기세포가슴성형은 지방세포와 줄기세포를 함께 이식하여 혈관 생성을 촉진시키고 손상된 세포의 재생을 도와 지방이 소실되는 양을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이지만 시술자의 숙련도와 섬세한 기술력이 매우 중요한 시술이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시술 전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본인의 체형에 맞는 시술 플랜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박민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