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어희재

(MONEY MEN 종합자산관리편)고공행진 가상화폐, 투자전략은?

2017-05-25 10:28

조회수 : 4,94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MONEY MEN (자산관리 편)
진행: 어희재 앵커
출연: 최유진 종합자산관리사
 
24일 <MONEY MEN>에서는 종합자산관리 세 번째 시간으로 '고공행진하는 가상화폐, 투자 전략'을 소개했다. 최유진 종합자산관리사는 전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디지털 가상화폐 시장의 성장성에 주목하고 그 안에서 옥석가리기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4차 산업혁명의 기반 기술로 부상하고 있는 블록체인. 그 안에서 화폐없는 사회의 새로운 투자 수단으로 가상화폐, 비트코인이 주목받고 있다. 지난 1년 동안 비트코인 가격은 280%의 높은 상승을 보였다. 최유진 연구원은 곳곳에서 실체에 대한 의문, 보완과 관련된 지적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지만 다른 한 편에서는 일본이 공식 화폐로 지정하고 미국이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도입을 통해 거래를 활성화시키려는 등 선진국들이 가상화폐에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는 것에 주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세계 최고 거부이자 마이크로소프트의 창업자인 빌게이츠는 비트코인에 대해 '기술적 역작'이라고 표현했다.
 
그렇다면 700여개가 넘는 가상화폐 시장 안에서 옥석을 가려내는 전략은 어떻게 세워야 할까? 최유진 연구원은 점유율 80%가 넘는 비트코인 시장 확대에 따른 추가 상승 여력과 함께 최근 삼성SDS로 주목받게 된 이더리움, 은행 송금에 최적화된 리플코인의 흐름에 주목할 것을 조언했다. 
 
※당신이 부자가 되는 시간 <MONEY MEN>은 매일 오후 6시30분에 방송된다. 방송이 종료된 후에는 토마토TV(tv.etomato.com)에서 다시보기로 볼 수 있다. 
 
※머니맨을 더 알고 싶다면? https://www.facebook.com/tomatomoneymen/
 
 
  • 어희재

  • 뉴스카페
  • email
관련 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