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민호

ADHD·틱장애 치료 연구 뇌움한의원, 의료소비자만족도 평가 1등급 연속수상

2017-05-22 20:35

조회수 : 5,21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KCA한국소비자평가는 지난 10일 뇌움한의원이 2년 연속으로 2017 의료소비자만족도 평가 1등급으로 인증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4일부터 5일간 KCA한국소비자평가의 조사원이 뇌움한의원으로 직접 파견되어 환자와의 1:1 설문조사를 시행했으며 환자들이 직접 평가한 본 만족도 평가에서 1등급의 영예를 얻게 되었다.
 
KCA한국소비자평가는 5일간의 의료소비자만족도 평가가 완료되면 해당 기관에 평가 설문지를 포함한 전문 평가 결과서를 제공하여 평가의 공신력과 투명성을 더하고 있다. 동시에 평가조사로 인한 환자와 병원의 소통으로 병원의 자가진단 및 만족도를 비롯한 병원 전반의 서비스 질을 향상할 수 있어 결과적으로 보건 복지와 소비자 권익의 향상 효과를 모두 높일 수 있다.
 
평가 항목으로는 ▲의사의 상담 및 진료 ‘태도’ 만족도 ▲의사의 상담 및 진료 ‘수준’ 만족도 ▲의사의 과잉진료 여부 만족도 ▲치료의 진행 만족도 ▲직원의 서비스 만족도 ▲병원 위생 청결도 만족도 등 총 10개 항목으로 나눠 평가가 진행되며 추가로 환자가 병원에 하고자 하는 말을 자유롭게 기재할 수 있어 병원과 다양한 소통을 가능하게 한다.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은 뇌움한의원 노충구 원장은 "그동안 뇌움한의원에 내원하시는 환자분들께 높은 치료율로 보답하고자 늘 의료진과 스태프가 노력해왔는데, 2년 연속으로 의료만족도 1등급을 수상하니, 그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평가해 주신 환자분들께 너무나 감사할 따름이다. 앞으로도 틱장애, ADHD, 학습장애, 불안장애 등 두뇌관련 질환 치료의 선두주자로써 치료연구와 개발에 앞장서겠다."라고 인증 소감을 밝혔다.
 
뇌움한의원은 ADHD, 틱장애, 학습장애, 불안장애 등 두뇌관련 치료와 연구성과로『한국의 명의 40』『한방의명의 20』등에도 명의로 이름을 올린바 있다. KCA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소비자는 소비자법에 의하여 '소비자의 의견이 반영될 권리',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할 권리' 등의 8대 소비자 권익을 가질 수 있으며 본 평가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권익을 충족시키고 평가조사로 인한 소통으로 소비자와 기관이 서로 상생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며, "또한, SNS 문화의 발달로 현대 소비자들은 자기 생각을 나타내는데 더욱 솔직해져 본 평가와 같은 설문조사 시 자기 생각과 감정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있기 때문에 평가의 질이 높아지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KCA한국소비자평가의 소비자만족도 평가는 국제표준화기구 ISO로부터 ISO9001로 인증받았으며 평가조사, 평가심사, 평가인증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프로세스를 엄격하고 공정하게 실시하고 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박민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