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민호

네비게이션임플란트 빠르고 안전하게, 정확한 식립 가능

2017-05-22 16:32

조회수 : 3,44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비슷한 구조를 가지며, 기능적, 심미적으로 가장 잘 대체하는 가장 효과적인 시술이다.
 
특히 최근에는 임플란트 시술의 종류가 매우 다양해져 환자 개개인 상태와 기호에 맞는 시술법 선택 가능해졌다. 그중에서도 정확한 식립으로 각광받고 있는 수술법이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다.
 
임플란트 시술에 있어서 핵심은 얼마나 정확한 위치와 깊이에 식립하느냐이다. 정확한 식립이 되어야 오랜 기간 안전하게 임플란트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3D CT(컴퓨터단층촬영)를 이용하여 가상의 모의수술을 통해 최적의 수술방법을 찾아내고 인공 치아를 심는 방법이다. 기존의 임플란트 식립법이 단순한 계획수립에 그친다면,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수술 전 가상 모의수술을 통해서 사전의 모든 위험요소를 파악하고 차단할 수 있기 때문에 오차발생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있다.
 
또한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기본적으로 식립 각도와 위치, 깊이까지 계산해 정확성과 안정성을 확보한 튼튼한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하다는 점 외에도 또 계획에 따라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수술시간을 최소한으로 단축할 수 있다. 수술 후 회복시간이 짧은 편이며, 출혈이 적어 당뇨, 고혈압, 골다공증 등의 병력을 가진 전신질환자나 고령의 환자에게도 적합한 방법으로 꼽힌다.
 
강남런던치과 이창규 원장은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개개인 맞춤형 진단 및 시술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식립으로 각광 받고 있다. 임플란트는 시술 자체도 중요하지만 시술 후에도 유지 및 관리 또한 중요한 부분이다. 따라서 임플란트 진행시에는 의료진의 실력을 신뢰할 수 있는 곳인지, 또 수술 후에도 적절한 관리를 병행되는지 등을 충분히 고려하여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박민호

  • 뉴스카페
  • email